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컴퓨터로 글자 쓸 때 파란색으로 써지는 현상, 오류(?) 고치기

컴퓨터로 글자 쓸 때 파란색으로 써지는 현상 고치기

 

TITLE : 컴퓨터 파란 글자 써지는 현상

 

컴퓨터를 새로 포맷하거나 윈도를 새로 설치하거나, MS 프로그램이나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등등하다 보면 각종 오류들이나 이상한 현상들이 보이곤 합니다.

 

잘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이 안될때도 있고, 인터넷이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현상중에서 컴퓨터에 글자를 쓸 때 이상하게도 파란색으로 글자가 써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MS 워드나 엑셀, 인터넷 검색 창, 한글 프로그램, 아웃룩, 파워포인트 등등을 가리지 않고 글자를 쓸 때 파란색으로 써지는 것이죠.

 

그렇다고 계속 파란색으로 있는 건 아니고 띄어쓰기나 엔터를 치면 또 원래의 검은색 글자로 바뀝니다.

 

 

이런 현상을 처음에 보면 뭔가 잘못되었나 생각을 하는데, 원인은 아래와 같이 한글 프로그램과 같이 설치되는 기능 중에 있습니다.

 

바로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시 같이 설치되는 한컴 입력기에 있는데요. 이 한컴 입력기가 왜 그런지는 모르나 이런 현상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윈도 10 운영체제 기준으로 위와 같이 컴퓨터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아래 한글과 같은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게 있다면 한컴 입력기가 설치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마우스를 올려 선택해보면 위와 같이 한컴 입력기와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현재 한컴 입력기가 선택되어 있네요.

 

 

이 것은 키보드 입력 시 입력기를 어떤 걸로 하느냐의 문제인데,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만 있어도 아무 문제없으니 한컴 입력기가 선택되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입력기로 선택을 바꿔주면 이런 현상이 사라집니다.

 

그래도 또 다시 한컴 입력기로 바뀌게 된다면 한컴 입력기를 삭제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에 보이는 언어 기본 설정을 들어가서 한컴 입력기를 삭제해줘도 되고, 위와 같이 시작 버튼을 선택 후 설정에 들어가서 삭제를 해주어도 됩니다.

 

 

설정 화면에 들어오면 위와 같이 시간 및 언어 탭이 보일 겁니다. 여기서 언어 설정을 변경해 줄 수가 있습니다.

 

 

언어라고 되어 있는 메뉴가 보이면 선택을 하도록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기본 설정 언어라고 해서 한국어가 보이실텐데, 선택을 하게 되면 옵션 메뉴가 아래쪽에 보일 겁니다.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와 한컴 입력기가 보이게 되고, 이 중에서 한컴 입력기를 선택하면 우측 하단에 제거 버튼이 보입니다.

 

이 제거 버튼을 선택하여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최초에 모니터 하단 부분의 언어에서 아래한글 아이콘은 사라지고 원래의 가/A 아이콘만 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보일 때, 호환성 보기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보일 때, 호환성 보기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 나올 때, 호환성 보기 설정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인터넷 화면이 제대로 잘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이 깨져(?) 보인다는 표현으로

jake-inventory.tistory.com

 

아웃룩(Outlook)2016 메일 다른이름 저장 안될 때 해결법

 

아웃룩(Outlook)2016 메일 다른이름 저장 안될 때 해결법

아웃룩 2016 메일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안 될 때 아웃룩 2016을 사용하면서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두가지 오류가 뜰 때 요긴하게 해결할 방법을 고유할 까 합니다.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