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아웃룩(Outlook)2016 메일 다른이름 저장 안될 때 해결법

아웃룩 2016 메일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안 될 때

title : outlook 다른이름으로 저장 오류 해결

 

아웃룩 2016을 사용하면서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두가지 오류가 뜰 때 요긴하게 해결할 방법을 고유할 까 합니다.

 

첫 번째, 메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이 팝업 메시지가 뜨면서 저장이 안 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바로 위와 같이 메일을 선택한 후 상위 메뉴에서 파일>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실행 시에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오류가 뜨면서 메일이 저장이 안 되는 현상입니다.

 

아웃룩 2013에서는 이런 오류가 보이질 않았었는데, 아웃룩 2016을 사용하면서 이런 오류가 보이네요.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하지요.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다양하게 검색을 해서 오류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 오류를 겪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왠지 해결방법은 잘 보이지 않고, 문제 있는데 어떻게 해결하나요? 질문이 많더라고요.

 

찾다 찾다 아래와 같이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이 해결 방법을 사용하면 한 가지의 오류를 더 고칠 수가 있습니다.

 

 

바로 두번째 오류 현상인데요.

 

메일을 드래그해서 바탕화면이나 하드디스크로. msg 파일을 옮겨 놓은 후 실행을 한 후, 메일을 더블클릭해서 열어보면 본문이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메일에 첨부가 있다면 첨부파일은 제대로 보이나 본문은 여전히 보이지 않는 현상이죠!

 

이 문제 역시 아래의 해결방법으로 조치가 가능합니다.

 

바로 아웃룩 2016의 보안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윈도 버전별로 아래에 해당되는 보안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실행을 해주면 해결이 완료됩니다.

 

[32bit]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3789

 

[64bit]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3770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보안 업데이트 정보가 보이며 버전별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여 바로 실행을 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아웃룩 2016을 재실행시켜주면. msg 파일도 정상적으로 저장되며, 드래그로 다운로드한. msg파일도 제대로 본문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내용들]

 

영문주소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 아파트 몇동 몇호?

 

알고 있으면 좋은정보, U+ 데이터충전소 앱에서 내 데이터 나눠주기, 가족은 최대 4GB까지

 

좋은 하루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