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보일 때, 호환성 보기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 나올 때, 호환성 보기 설정하기

TITLE :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인터넷 화면이 제대로 잘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이 깨져(?) 보인다는 표현으로 많이들 쓰죠. 메뉴가 제대로 안보이거나 메뉴들이 흩어져 보이거나,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는데 반응이 없거나 등등 다양한 오류(?)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이유중 하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익스플로러 구형 버전에 맞추어 제작된 홈페이지가 최신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호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보통 익스플로러 7~8 때 만들어진 홈페이지들에서 이런 현상들이 보이곤 합니다.

 

이럴 때 우선 아래의 방법으로 적용을 해본 후 인터넷이 제대로 보이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에 있는 호환성 보기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럼 제대로 보이지 않는 홈페이지를 호환성보기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셨다면 호환성 보기를 적용할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런 다음 익스플로러의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여러 가지 메뉴 중에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호환성 보기 설정  변경 메뉴가 팝업으로 뜨게 되는데, 위와 같이 네모 박스 부분이 웹사이트 주소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추가할 홈페이지에서 실행시에는 위와 같이 자동적으로 네모칸이 입력이 되니 간단하게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네모박스에 해당 홈페이지가 추가가 됩니다. 이후 닫기 버튼을 누르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새로고침 해주시거나, 익스플로러를 껐다가 다 시켜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왠만한 홈페이지는 제대로 보이게 될 겁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내용들]

 

아웃룩(Outlook)2016 메일 다른이름 저장 안될 때 해결법

 

아웃룩(Outlook)2016 메일 다른이름 저장 안될 때 해결법

아웃룩 2016 메일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안 될 때 아웃룩 2016을 사용하면서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두가지 오류가 뜰 때 요긴하게 해결할 방법을 고유할 까 합니다.

jake-inventory.tistory.com

 

영문주소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 아파트 몇동 몇호?

 

영문주소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 아파트 몇동 몇호?

영문주소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 국내의 주소를 영문주소를 찾아야 할 때가 한 번씩 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분에게 국내 주소를 알려줄 때나, 아니면 인터넷에서 외국 사이트에서 신청할 때

jake-inventory.tistory.com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