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익스플로러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추가해야 할 때

익스플로러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필요할 때

title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보면 제약이 따를 때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등은 알아서 적용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점점 점유율로 줄어들고 호환성 등 설정해줘야 홈페이지가 제대로 보이는 경우가 있어 불편한 감이 조금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 호환성 보기 설정 역시 인터넷을 검색하던 중 홈페이지에 내용들이 깨져 보인다거나 다른 pc에서는 제대로 보이는데, 내 pc에서만 인터넷 페이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을 때 가장 먼저 설정을 해주게 됩니다.

 

이번 시간 역시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인터넷 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이나 ACTIVE X 등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거나, 무슨 이유에서든 익스플로러에서 화면이 제대로 구현이 되지 않을 때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보통 은행권 홈페이지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전용 홈페이지나, 각종 인터넷 페이지들을 사용할 때 이 설정을 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등을 사용한다면 이 설정을 거의 할 일이 없지만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중이라면 아래 내용 설정을 참고해 주세요.

 

 

 

우선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셔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 들어가 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화면이 보일텐테 상위의 여러 메뉴 중에서 보안 탭을 선택해 주세요.

 

여기에 보면 인터넷, 로컬 인트라넷,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이 보이는데, 네모 박스와 같이 선택을 해주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선택을 하면 이 영역에는 컴퓨터나 파일을 손상시키지 않을 것으로 신뢰되는 사이트를 포함시킨다고 합니다. 

 

 

이말인 즉슨, 여기에 해당 홈페이지를 추가해 놓으면 각종 보안 설치 프로그램이나 다운로드할 콘텐츠, ACTIVE X 등 필요사항을 팝업 등으로 설치 가능토록 해주며, 홈페이지가 원활하게 보이게 해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하나 더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추가하기 전에 위와 같이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을 조정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보통으로 되어있는데, 아래로 드래그해서 최소로 변경해 주세요.

 

보통 상태에서는 ACTIVE X나 설치 콘텐츠들이 다운로드가 제한적인데 반해 최소로 설정해 놓으면 모든 액티브 콘텐츠가 실행 가능합니다.

 

 

이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추가하기 위해 "사이트" 버튼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영역에 웹사이트 추가를 보시면 위와 같이 추가할 홈페이지가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들어가지 있고, 추가 버튼을 선택하면 아랫부분에 해당 웹사이트가 추가가 됩니다.

 

직접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서 하나씩 하나씩 추가해도 됩니다.

 

그런 다음 아랫부분과 같이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서버 검증 필요라고 되어 있는 칸을 "공란"으로 비워 두시기 바랍니다.

 

 

HTTPS는 HTTP와 달이 보안이 좀 더 강화된 홈페이지입니다. 하여 위와 같이 체크박스를 해제해서 일반 HTTP로 시작하는 주소에서도 잘 보이도록 체크를 해제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친 후 "설정", "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설정을 저장해주도록 합니다.

 

이제 홈페이지가 잘 보이는 지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 보일 때, 호환성 보기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보일 때, 호환성 보기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 나올 때, 호환성 보기 설정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인터넷 화면이 제대로 잘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이 깨져(?) 보인다는 표현으로

jake-inventory.tistory.com

 

 

영문주소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 아파트 몇동 몇호?

 

영문주소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 아파트 몇동 몇호?

영문주소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 국내의 주소를 영문주소를 찾아야 할 때가 한 번씩 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분에게 국내 주소를 알려줄 때나, 아니면 인터넷에서 외국 사이트에서 신청할 때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