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리콜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with 카톡)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리콜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

 

TITLE :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리콜 예약

 

오늘은 현대자동차 리콜을 예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리콜을 예약하는 방법은 유선으로 블루핸즈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예약하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인터넷으로 현대자동차 서비스를 예약하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현대자동차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서비스 네트워크 사이트가 검색이 되는데 위와 같이 사이트로 진입해 봅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 네트워크에 홈페이지에 접속 후 위와 같이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 및 예약을 하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제 이 화면에서 블루핸즈 서비스센터를 검색하도록 합니다.

 

살고 있는 지역을 적당히 입력한 후 검색을 실행해줍니다. 오른쪽과 같이 다양한 블루핸즈 지점이 나오는데, 집에서 가깝거나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해 줍니다.

 

 

위와 같이 서비스 지점을 선택해 준 후 "정비예약"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역시 로그인 없이는 안 되겠네요. 간단하게 가입을 진행해야겠습니다.

 

 

다행히도 로그인 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소셜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톡, 구글, 페이스북이 가능했는데요.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는 네이버나 카카오를 사용하면 편리하겠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카카오톡 계정을 확인해 주시고, 동의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모두 확인을 다했다면 동의 버튼을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위와 같이 휴대폰 또는 아이핀으로 인증이 가능했는데, 이 역시 휴대폰이 간단하겠죠?

 

오른쪽과 같이 휴대폰 인증을 통해 안내되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히 본인 인증은 완료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로그인 정보로 이메일 및 이름, 생년월일을 기입해주면 현대자동차 서비스에 회원가입은 완료가 됩니다.

 

이제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할 단계입니다.

간편 비밀번호는 4자리 숫자로 위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우측과 같이 해당 서비스를 고르면 되는데, 필수로 선택해야 되는 현대 닷컴을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현대닷컴 이용과 관련해서 이용약관 동의를 진행해주면 서비스 가입은 모두 완료가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차량을 선택해주고 서비스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우선 차종과 차량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을 해주시고요, 그다음 우측과 같이 정비 내용 및 리콜 항목을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상세하게 점검받을 내용까지 작성을 해주면 입력할 내용은 모두 끝이나 고요. 이제 점검을 받을 날짜를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오른쪽과 같이 보이는 달력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주면 예약은 모두 끝이 납니다.

 

여기서 참고할 사항은 인터넷으로 하는 예약이다 보니 시간대가 오전, 오후 한 타임씩 밖에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만약 원하는 시간대가 없다면 우측 화면에 보이는 전화로 예약을 진행하셔도 되겠습니다.

 

참고로 블루핸즈 영업시간은 아침 8시 30분부터이니 빨리 점검받으실 분은 아침 일찍 가셔서 대기하셔도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자동차 보험 1년마다 갱신해야 되죠! 저도 자동차 갱신기간이 되어서 이번에 새롭게 자동차보험 갱신을 진행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일반적으로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한주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