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쇼핑할 때 유용한 쇼핑 계산기 앱 활용하기

쇼핑할 때 유용한 쇼핑 계산기 앱 활용하기

 

TITLE : 쇼핑 계산기앱

 

이번 시간에는 쇼핑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앱을 하나 살펴보려고 합니다.

 

보통 시장이나 마트에 갈 때 사야 할 품목들이 있으면 메모지나 메모 어플을 사용하죠. 

 

이렇게만 해도 충분히 잘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금액이 얼마인지, 그리고 사려는 품목들이 다 얼마인지 계산 전에 확인해서 충동구매 등을 억제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마트에서 장바구니에 물품을 담을 때 마다 얼마인지 입력하여 전체 구매하려는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는 앱이 있어 공유해볼까 합니다.

 

5만 원이면 5만 원, 10만 원이면 10만 원, 구매 한도를 정해놓고 살 때도 이 앱을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쇼핑앱은 구글플레이에 다양하게 올라와 있습니다. 그중에서 사용하기 간단하면서 원하는 기능들이 있는 앱을 찾아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플레이에서 "쇼핑 계산기"라고 검색을 해봅니다.

 

위와 같이 쇼핑 계산기라고 되어 있는 앱이 하나 나옵니다. 별점은 4.4점이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앱이 별점 4점 정도이니 그리 나빠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리뷰도 700여 개로 많이 있네요.

 

다운로드하여서 간단히 설치를 해봅니다.

 

 

쇼핑 계산기를 설치한 후 앱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쇼핑할 품목을 "품목"란에 입력을 하고 오른쪽에는 가격표의 금액을 입력합니다. 

 

따로 복잡하게 입력할 필요 없이 상품명과 가격만 입력을 하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입력을 할 경우에는 "쇼핑 항목 추가" 버튼을 선택한 후 계속 입력을 해 나가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입력을 하면 오른쪽과 같이 입력을 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개별 아이템의 금액을 합한 합계 금액을 상단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한도 금액을 정해 놓고 불필요한 구매 품목들을 빼면서 쇼핑을 할 수 있겠습니다.

 

 

쇼핑할 품목을 다 입력해 놓았다면 위와 같이 메뉴 버튼을 선택 시 쇼핑 기록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처리" 항목을 선택해 놓으면 해당 구매 품목 리스트들을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쇼핑 기록을 불러오려면 "쇼핑기록보기"를 선택하여 오른쪽과 같이 여러 개의 쇼핑 기록 리스트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추가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 

 

수시로 저장을 해놓고 필요한 쇼핑 리스트를 만들어 놓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계산기를 돌리면서 하나씩 계산을 할 수도 있지만 쇼핑 리스트가 많아지면 어떤 품목이 얼마였는지 기억을 할 수 없으니 위와 같이 쇼핑 계산기 앱을 활용한다면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앱의 장점은 쇼핑 계산기에 있지만 아래와 같이 추가로 다양한 계산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쇼핑 계산기 이외에도 연비 계산, 할인 계산, 기념일 계산, 환율 계산 등을 할 수 있으니 필요한 계산기들을 다운로드하여서 활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디데이(D-DAY), 날짜 계산 쉽게하는 어플 더데이 비포(TheDayBefore) 활용법

 

디데이(D-DAY), 날짜 계산 쉽게하는 어플 더데이비포(TheDayBefore) 활용법

디데이, 날짜 계산을 쉽게 하는 방법, 더데이비포 어플 활용기 어플 하나를 이용해서 디데이를 계산하거나 날짜 계산을 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릴까 합니다. 저도 이 어플을 잘 활용하니 날짜를

jake-inventory.tistory.com

 

재미있는 어플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