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주식, 공모주 청약을 위한 첫단계, 삼성증권 계좌 비대면 개설하는 방법

주식, 공모주 청약을 위한 첫 단계, 삼성증권 계좌 비대면 개설하는 법

 

TITLE : 삼성증권 계좌 개설

 

주식 거래를 위한 가장 중요한 것은 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겠죠!

 

증권 계좌 없이는 주식거래가 되지 않으니 말이죠.

 

국내에는 증권사가 수십개가 있다고 합니다. 근데 대부분은 보통 일반인들이 아는 증권사만 이용하게 되죠.

 

대표적으로는 삼성증권이나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키움 증권 등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삼성증권에서 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법을 하나씩 알려드릴까 합니다.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에 방문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어플로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스마트폰 어플인 삼성 m.pop을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증권 어플을 받았다면 위와 같이 로그인 메뉴 위에 계좌 개설을 선택해줍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삼성증권 내에서 다양한 계좌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식 거래가 가능한 종합 계좌뿐만 아니라 CMA, ISA계좌, 연금저축 계좌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계좌 개설하려면 위에 있는 메뉴 중에 한 번에 바로 개설하기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비대면으로 증권 계좌를 선택하려면 공동 인증서 및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미리 준비해 놓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인증 방법 중에 한 가지로 다른 금융기관에 1원을 송금해서 본인 인증을 받는 절차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 계좌를 메모해 놓으시는 게 필요하겠습니다.

 

 

첫 단계로 본인 인증을 위해 휴대폰 번호로 문자 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 스마트폰 번호 입력 후 문자로 전달받은 인증번호를 기입하는 것으로 본 절차를 마무리합니다.

 

먼저 개설 계좌 중에서 ISA 계좌 개설을 간단히 진행하게 됩니다. 주식투자도 가능한 중개형 ISA라고 하니 일단 개설해놓고 나중이라도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ISA 권유 직원이 있다면 입력하시고, 없으면 없음을 체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이제 미리 준비해둔 신분증을 가지고 본인 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촬영 후 보이는 정보가 다르다면 올바르게 입력 후 넘어가도록 합니다.

 

 

계좌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전자 금융 거래 및 개인 정비 이용 등 관련 약관을 간단히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계좌 기본 정보를 위해 본인의 성명, 주민등록 정보 및 스마트폰, 주소까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주식 거래 등 각종 알림이 올 때 알람을 수신하는 방법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수신 방법을 이메일이나 문자, 우편 등등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중개형 ISA관련 유의 사항을 한 번 더 확인하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것으로 비과세 혜택은 20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투자 방법도 개인이 직접 주식에 투자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주식, CMA, 연금저축 등 증권 계좌 개설과 관련된 약관에 동의를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하나씩 하나씩 체크해가면서 확인을 하고, 그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이제 실제로 사용할 아이디와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제한 사항은 위의 내용을 잘 확인하시는 게 필요하겠습니다.

 

 

 

 

이제 설문조사 형태의 고객 확인의무 사항에 대해 입력을 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지, 거래 목적은 무엇인지, 직업은 무엇인지 등등 확인하고 계좌 개설 목적 및 통장 개설과 관련 요청 사항이 있는지 확인을 한 후 잘 입력하도록 합니다.

 

 

다소 문의하는 내용들이 많아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증권 계좌인 만큼 본인의 정보를 꼼꼼히 잘 확인하는 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금융거래목적과 관련된 유의사항에 동의하는지 여부도 문의합니다. 잘 체크하시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이제 투자자의 성향을 확인하는 투자자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를 진행하게 됩니다. 투자 가능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투자 경험은 어떻게 되는지, 투자 지식은 수준이 어떤지 등 확인을 하니 본인에게 맞는 내용을 입력하고 진행을 하도록 합니다.

 

 

 

 

투자 성향 확인은 모두 8단계 질문까지 진행합니다. 하나씩 체크하느라 번거롭습니다만 잠시 시간을 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설문 사항이 어려운 것은 없으니 보시고 바로바로 선택하시면 시간이 걸릴 내용은 없습니다.

 

 

8단계까지 모두 입력하였다면 투자 성향에 대해 삼성증권 앱에서 분석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제가 입력한 내용 기준으로는 높은 투자형태로 나오네요. 주식 거래 기간이 길수록, 투자 기간, 경험이 길수록 투자 성향이 높게 나오는 거 같습니다.

 

  

 

이제 삼성 증권 계좌 개설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삼성 증권에서 타 금융기관의 본인 계좌로 1원을 송금해주는데, 이를 통해 인증을 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타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1원 입금받기를 선택하면  해당 계좌번호로 1원이 입금되면서 3자리의 인증번호 숫자가 오는데, 이를 위와 같이 빈칸에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이제 드디어 삼성 증권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모두 4개의 계좌가 동시에 개설되었네요. 종합계좌부터 CMA 계좌, ISA계좌, 연금저축계좌까지 총 4개 계좌네요.

 

대부분은 종합계좌를 사용하겠지만 다른 계좌도 기억해두고 필요시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삼성 증권에서 주식투자, 공모주 투자, CMA 계좌 관리 등등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에스케이아이이티 SKIET 공모주 청약의 모든것, 4월 28일~29일

 

에스케이아이이티 SKIET 공모주 청약의 모든것, 4월 28일~29일

에스케이아이이티 SKIET 공모주 청약의 모든 것 주식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관심이 많은 공모주 청약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바로 4월 28일부터 4월 29일까지 공모주 청약이 진행될 SK 이노베이

jake-inventory.tistory.com

알아두면 좋은 토스에서 무료 주식 1주 받는 방법, 네이버, 카카오 도전해볼까?

 

알아두면 좋은 토스에서 무료 주식 1주 받는 방법, 네이버, 카카오 도전해볼까?

토스 무료 주식 1주 받는 방법, 알아두면 좋아요! 토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재미있는 이벤트 소식이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지난 시간에 토스에 가입하고 500원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