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간단하게 카카오뱅크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진행하는 방법

간단하게 카카오 뱅크에서 증권 개설하고 축하금 5000원 받기

 

TITLE : 5000원 이벤트

 

슬슬 공모주 청약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조만간 에스케이아이티도 상장하는데 청약하기 위해서는 증권 계좌 개설이 필요합니다.

 

미리미리 개설을 해놓아야 하죠. 증권사에 방문해서 계좌를 개설할 수도 있지만 요즘은 대부분 비대면으로 증권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에서도 타 증권사의 계좌 개설이 가능한데요. 계좌를 개설하면 5000원까지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어 쏠쏠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꿩 먹고 알 먹기죠.

 

현재 증권 계좌 개설 혜택을 주는 것은 KB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 증권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KB증권과 NH투자증권을 개설하면 각각 5000원씩 카카오 뱅크 계좌로 입금을 해주네요.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냥 계좌 개설을 할 수도 있지만 이런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가 있다면 일석이죠입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계좌 개설 이벤트를 완료하는 데는 1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증권사 계좌를 완전히 개설하려면 증권사 어플을 받고 진행해야 하는데 이 부분은 이 포스팅 이후에 2부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여기서는 개설 축하금 5000원을 받는 시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카카오 뱅크의 메인 메뉴에서 제휴 서비스란을 찾아보세요. 찾으셨다면 증권사 주식계좌 메뉴 탭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메뉴에 들어가서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예시로 NH 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축하금을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오른쪽 메뉴와 같이 주식계좌 개설하기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간단하게 나오는 개설 서비스 설명서에 대해 동의가 필요한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한 후 체크박스에 모두 체크해줍니다.

 

그다음은 중요한 것이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해서 진행해야 하는 부분이니 미리미리 준비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중요한 것은 위의 네모 박스 친 부분과 같이 혜택 제공용 선택 동의사항을 체크해야만 5000원 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꼭 체크해야겠습니다.

 

 

NH투자증권과 연결될 카카오 뱅크 계좌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 뱅크 계좌가 선택되어 있으니 굳이 바꾸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 보이듯이 NH투자증권에서 사용할 주식 계좌용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 놓습니다.

 

 

위에서 얘기했던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합니다. 카메라 화면이 뜨면 네모 박스에 신분증을 맞게 올려두면 자동으로 촬영됩니다.

 

촬영을 하고 나서 인증이 되고 나니 계좌 개설이 신청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증권사 계좌 개설 시에는 보통 동의받는 게 많은데, 없어서 신기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이제 증권사 계좌 개설은 어플을 받고 이후 단계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계좌 개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증권 주식 계좌 개설 축하금이 바로 입금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이벤트가 신청 완료되니 큰 시간들이지 않고 금방 할 수 있더군요. 

 

이제 증권사 어플을 받고 천천히 계좌를 개설해야 하겠습니다.

 

증권사 계좌 개설을 진행하는 방법은 2부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볼만한 내용들]

 

알아두면 좋은 토스에서 무료 주식 1주 받는 방법, 네이버, 카카오 도전해볼까?

 

알아두면 좋은 토스에서 무료 주식 1주 받는 방법, 네이버, 카카오 도전해볼까?

토스 무료 주식 1주 받는 방법, 알아두면 좋아요! 토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재미있는 이벤트 소식이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지난 시간에 토스에 가입하고 500원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