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카카오 뱅크에서 NH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의 모든 것

카카오 뱅크에서 NH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의 모든 것

 

TITLE : NH투자증권 개설

 

지난 포스팅에서 카카오 뱅크에서 주식 계좌 개설 신청하고 5000원 개설 축하금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그 내용이 궁금하신분은 맨 아래에 해당 글을 남겨둘 테니 참고해서 신청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계좌 개설 신청 이후에 NH투자 증권 어플을 받아서 계좌 개설 후반전을 계속 진행해볼까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지난 시간에 NH증권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계좌 개설 안내 문자가 나옵니다.

 

NH투자 증권에서는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나무앱을 사용합니다.

 

모바일 증권인 나무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후 진행을 계속하면 되겠습니다. 오른쪽의 시작하기를 선택하여 구글 플레이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직접 검색 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무 앱은 증권 투자뿐만 아니라 계좌 개설 앱도 겸용으로 사용 가능해서 편리하네요.

 

 

타 증권사 일부는 직접 사용하는 증권앱이랑 계좌 개설 앱이 따로 있는데, NH투자증권의 나무 앱은 통합되어 편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국내 주식 뿐 아니라 해외주식도 나무 어플에서 거래 가능하다니 한 번쯤 사용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위와 같이 나무앱에 사용에 필요한 권한은 간단히 확인해주고 이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와 NH투자증권의 제휴 서비스 신청을 진행한다는 코멘트가 나옵니다. 우선 제일 먼저 신청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해주고 인증을 완료해줍니다.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휴대전화 인증단계를 거치고, 문자로 날라온 6자리의 인증 번호를 우측 화면에 입력을 해줍니다.

 

 

NH투자증권 앱을 사용하면서 사용할 계좌 비밀번호 4자리도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계좌정보를 확인해주면 됩니다.

 

 

이제 고객 정보, 즉, 개인정보에 대해서 기입을 할 차례입니다. 

 

제일 우선 NH투자 증권 계좌에 연결할 이메일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 뱅크에 등록된 이메일을 가져오니 따로 입력할 필요 없이 확인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증권 거래 간 거래 내역 및 입출금, 체결 내역 등등 알람을 어떻게 받을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니 원하는 방식대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직업과 관련된 확인 사항입니다. 직업 및 세금 납부 의무 및 상세 직장정보까지 입력을 하게 됩니다. 있는 그래도 입력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제 투자와 관련한 자금의 출처 및 계좌를 왜 개설하려고 하는지 개설 목적을 선택 항목에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로 인증서를 대신해서 사용할 6자리 간편인증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타 증권사와 달리 간단하게 인증번호 6자로 진행하니 편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원래 잘 사용하는 증권사가 아닌데, 사용자 편의를 많이 고려해 주는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간편 인증번호까지 등록완료하면 계좌 개설 단계는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NH투자증권 나무 앱에서 국내, 해외 투자 및 공모주 청약 등 다양하게 활용해 봐야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는 사용 메뉴 및 UI가 깔끔하게 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해 보이네요.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간단하게 카카오뱅크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진행하는 방법

 

간단하게 카카오뱅크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진행하는 방법

간단하게 카카오 뱅크에서 증권 개설하고 축하금 5000원 받기 슬슬 공모주 청약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조만간 에스케이아이티도 상장하는데 청약하기 위해서는 증권 계좌 개설이 필요합니

jake-inventory.tistory.com

 

ARKX 아크 인베스트먼트 우주 ETF 투자 매력도는?

 

ARKX 아크 인베스트먼트 우주 ETF 투자 매력도는?

ARKX 아크 인베스트먼트 우주 ETF 투자 매력도는? 캐시 우드가 이끌고 있는 아크인베스트먼트의 8번째 ETF로 ARKX(ARK SPACE EXPLORATION & INNOVATION ETF)가 지난 3월 30일에 상장되었습니다. 국내에 계신분들..

jake-inventory.tistory.com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