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공모주 신청 방법, 4개 증권사 앱에서 SKIET 청약하기

공모주 신청 방법, 4개 증권사 앱에서 SKIET 청약

 

 

TITLE : 에스케이아이이티 SKIET 청약하기

에스케이아이이티(SKIET)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기간은 4월 28일~29일 양일간입니다.

 

28일 자 첫날 마감 기준으로 벌써 증거금으로 22조 원이 몰렸다고 하니 대단합니다. 지난 SK바이오사이언스 때 첫날에 14조가 몰린 것에 비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청약에 참여했는데요. 아마도 증권사별 중복청약이 가능한 마지막 조 단위의 청약 건이라 그런 거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번 청약 가능 증권사인 5개 증권사 중에서 4개 증권사인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에서 청약 신청하는 법 살펴보겠습니다.

 

 

 

29일에 신청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청약할 때 2일 차에 좀 더 많은 청약이 몰리니 증권사 잘 선택하셔서 신청하는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 NH투자증권 ]

 

메인 메뉴에서 청약 권리 화면을 우선 찾아주세요. 위의 화면과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하부 메뉴에 있는 공모 청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우측 화면과 같이 메뉴가 보이면 "청약 신청"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 상세정보가 필요하시면 왼쪽에 있는 메뉴인 상세 정보를 선택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고 청약 가능한 계좌가 보입니다. 최소 청약 금액은 10주를 신청하기 위해서 525,000원이 증거금이 필요하니 미리미리 이체를 우선시하는 게 필요합니다.

 

우측과 같이 청약 가능한 수량과 증거금이 보이니 참고하셔서 필요한 금액 만큼 이체 및 수량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최소 청약 수량인 10주를 신청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아래의 메뉴에 있는 배정주식/환불금액 이체신청은 원하는 대로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미신청으로 하면 청약한 계좌로 이체되니 별 고민 없이 미신청으로 체크해놓아도 되겠습니다.

 

투자 설명서는 우측과 같이 확인해주시고, 추가 납입 자동출금도 필요시 동의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청약신청을 선택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청약계좌 및 청약 신청 수량을 최종으로 확인하시고, 청약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히 NH투자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이 완료되었습니다.

 

 

 

[ 미래에셋 증권]

 

메인 메뉴에서 뱅킹/자산을 선택합니다. 하위 메뉴에서  공모주 청약 화면이 보입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에 대한 공모가와 청약일정이 간단히 보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도 좌측 화면과 같이 공모주에 대한 정보를 대략적으로 보여줍니다. 내용을 확인해주시고, 청약 입력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우측 화면이 청약을 신청하는 화면입니다.

 

NH투자증권과 마찬가지로 박스친 부분과 같이 청약 수량 및 입금/환불 계좌에 대해서 선택해주시고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청약 수량을 선택하면 왼쪽 화면과 같이 팝업이 전시되고 청약하려는 수량을 기입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청약 수량과 청약증거금이 보이게 됩니다. 

 

 

 

증거금 부족시에 추가 납입금이 발생할 수 있는데 자동으로 추가납입 출금이 되도록 동의 여부를 물으니 간단히 확인 버튼을 선택해주시고요. 우측과 같이 투자정보 확인서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투자 설명서를 확인해주시고, 우측 화면과 같이 최종적으로 청약 수량 및 증거금 한 번 더 확인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선택하시면 미래에셋증권에서도 공모주 청약은 완료됩니다.

 

 

[삼성 증권]

 

삼성 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메뉴에서 "권리/청약"을 찾도록 합니다.  아래 메뉴 중에서 보이는 "공모주 청약"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맨 위에 보이는  SKIET 청약이 보이니 해당 공모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청약 정보에 대한 간단한 기본정보를 보여주니 확인을 해주시고 앱의 하단에 있는 청약 버튼을 선택해서 진입을 하도록 합니다. 

 

우측 화면과 같이 청약 종목을 한 번 더 확인해주시고, 투자설명서 전자교부에 대해 동의 화면에서 교부함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은 팝업으로 투자 설명서가 나오니 필요한 사항들을 하나씩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우측의 화면과 같이 청약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하면 되는데, 네모 표시한 부분이 확인 필요한 부분들입니다.

청약 수량도 입력을 해주시고, 환불계좌와 입금계좌도 다른 증권사와 마찬가지로 청약 계좌나 다른 계좌 등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최종적으로 공모주 청약 내용들 확인해주시고 신청을 하게 되면 마무리됩니다.

 

삼성 증권이 타 증권사 대비 신청하는 절차가 간단했습니다. 구성 화면이나 확인 절차가 간단하여 공모주 청약하려는 분들에게는 쉽게 느껴질 거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마지막으로 한국투자증권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번에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 때 한번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간단히 진행하는 방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메뉴인 뱅킹에서 하부에 있는 메뉴인 "공모주/실권주 청약"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측과 같이 SKIET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확인하시고, 청약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인 정보에 대해서 확인을 해주시고, 우측 화면과 같이 최소 청약 수량, 증거금률, 납입일/환불일 등 정보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내용을 확인했다면 아래의 청약하기를 선택하셔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투자 설명서에 대해서 모두 확인을 해주는 게 필요합니다. 모두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우측과 같이 청약 가능 수량 및 청약 수수료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난 다음 아래에서 청약 수량을 입력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청약수량은 위와 같이 보이는 수량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우측과 같이 청약 수량 및 증거금 정보가 보이니 이 또한 잘 확인을 하시고, 선택한 청약수량이 맞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타 증권사와 마찬가지로 마지막 단계인 청약 주식 입고 계좌랑 환불금 이체 계좌를 선택합니다. "아니오"를 선택하시면 청약 계좌로 이체되니 다른 계좌를 따로 마련하지 않은 분은 청약계좌로 입금/환불되도록 선택해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우측 화면과 같이 청약 실행을 선택하면 청약은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청약 시 수수료 2000원이 부과되니 이점은 청약에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청약증거금에다 2000원을 추가로 입금해 놓는 게 필요하겠습니다.

 

 

이렇게 위와 같이 간단히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니 증권사 방문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청약하는 법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아주 간단히 미래에셋증권 장기 미사용계좌 해제하는 방법

 

아주 간단히 미래에셋증권 장기 미사용계좌 해제하는 방법

아주 간단히 미래에셋증권 장기 미사용 계좌 해제하는 방법 스마트폰 앱으로 미래에셋증권 사용하시는 분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만약 증권을 개설해놓고 아주 한참 동안을 안 쓰

jake-inventory.tistory.com

 

좋은 투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