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ARKX 아크 인베스트먼트 우주 ETF 투자 매력도는?

ARKX 아크 인베스트먼트 우주 ETF 투자 매력도는?

 

캐시 우드가 이끌고 있는 아크인베스트먼트의 8번째 ETF로 ARKX(ARK SPACE EXPLORATION & INNOVATION ETF)가 지난 3월 30일에 상장되었습니다.

 

국내에 계신분들에게는 아크인베스트먼스의 ETF가 익숙하기도 하고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테슬라도 있고 말이죠.

 

그런 아크인베트스먼트에서 이렇게 티거가 ARKX 인 ETF를 출시하였는데 현시점에서 매력도가 어떤지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투자하는 분야는?

 

ARKX가 투자하는 분야는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크게보면 우주, AI, 로봇, 로켓, 드론, 3D 프린팅 업체들이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에 EFT.com에 좀더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는 정보를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위 내용을 대략 살펴보면, ARKX는 우주탐사와 혁신 사업에 투자하는 EFT로 장기 성장주들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ACTIVE타입의 운영으로 미국 내 기업체에 80% 정도 투자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ARKX에 포함된 여러분야에서도 우주 탐사 분야가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ARKX의 운용 수수료는 0.75%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아래에서 해당 분야를 좀 더 상세하고 알려주고 있으니 살펴볼까요?

 

위에서 보듯이 성장주(Growth)에 투자를 한다고 되어 있으며 특정분야로는 우주 및 방산( AEROSPACE, DEFENCE)으로 되어 있습니다.

 

투자기업은 전 세계(GLOBAL)로 되어 있습니다. 

 

EFT.COM에는 아직까지 애널리스트들의 리포트까지는 등재되어 있지 않네요. 시간이 흐르고 방향성이 보인다면 상세 리포트들도 나올 거 같습니다.

 

 

그럼 어느 기업에 투자하고 있나?

 

그럼 어느기업에 아크인베스트먼트가 투자를 하고 있는지도 살펴보도록 하죠.

 

현재 4월 11일 자 기준으로 살펴보면 주식 보유 기업은 40개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기업들이 편입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현시점에서 보유율이 많은 기준으로 최상위 10개 기업의 비중은 약 50%입니다.

 

최상위 15개 기업의 비중은 약 65%입니다. 

 

결국 상위 10~15개 기업의 주가 방향의 ARKX의 향후 주가 추이에 대부분의 영향을 주게 되겠습니다.

 

증권사 주식 HTS나 MTS 어플을 사용 중이신 분들은 아래에서 알려드릴 15개 기업에 대해 현재 주가의 위치와 향후 방향성이 어떨지 고민해 보신다면 이 ARKX의 향후 주가 추이도 가늠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상위 15개 기업을 살펴보면?

 

상위 비중 약 25%를 차지하고 있는 4개 업체를 살펴보겠습니다.

 

TRMB는 GPS 및 레이저, 광학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우주 ETF 테마로서 최상위가 이 기업이라 생소하긴 합니다.

 

그 외에는 PRNT(3D프린팅 테마 주식), KTOS(방산 보안 기업) 등이 보입니다.

 

 

그다음으로 많이 차지하고 있는 기업을 보면 우주 테마와 약간 상관없어 보이는 기업도 있습니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JD(장둥닷컴)도 보이고 우리에게 익숙한 엔비디아(NVIDIA)도 보이네요.

 

그리고 방산기업인 록히드마틴과 탈레스 기업이 보입니다.

 

 

그다음 11~15위의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주식은 보잉, 아마존, 구글 등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기업이자 대형주가 포진되어 있네요.

 

약간 안정성을 추구하면서 미래 선두 INNOVATION 기업들이 포진된 걸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현재 주식 동향은?

 

현재 3월 30일에 ETF가 상장된 이래 일단은 약간 상승 추세에 있습니다. 최근 나스닥, S&P500등이 꾸준히 상승한 것도 영향이 있을 거 같습니다.

 

현재 상장 후 최저가 대비로는 약 4.7% 상승하였고, 최고가 대비로는 1.1% 정도 낮은 수치입니다.

 

아직까지 상장된 지 10일밖에 되지 않아 뚜렷한 방향성을 찾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미래가치가 밝다고 본다면 1주일에 소액으로 몇 주사 적립식 형태로 사거나, 아니면 1달 후부터 추세를 살펴본 후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이네요.

 

신규 상장된 만큼 변동성이 있을 수 있으니 잘 보고 판단해봐야겠습니다. 캐시 우드가 잘 관리해주겠죠??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카카오 액면분할 일정 알고 넘어갈게요!

 

카카오 액면분할 일정 알고 넘어갈게요!

카카오 액면분할 일정 알고 넘어갈게요! 카카오 주식과 관련해서 액면분할 소식이 나왔습니다. 바로 오늘인 2021년 3월 29일 카카오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와 같이 액면분할 소식이 결정되었습니

jake-inventory.tistory.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