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모바일에서 SC제일은행 금융인증서 타행 등록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SC제일은행 금융인증서 타행 등록하는 방법

 

 

금융인증서를 타 은행에서 발급받았다면 다른 금융기관에서 사용하려면 타행 등록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SC제일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타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타행 등록하는 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등록할 수도 있지만, 이번에는 SC 제일은행 어플에서 타행등록을 해볼게요.

 

SC제일은행 어플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설치해 놓으시면 편리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 어플을 설치완료하였다면 어플을 실행해 봅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공동 인증서 로그인이 보일 것입니다. 아직 금융인증서를 타행 등록하지 않았으니 기존 공동 인증서가 보이는 것이죠.

 

화면 아래에 보이는 로그인 방식 선택 버튼을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다양한 인증서 로그인 방식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뿐만이 아니라 토스 인증서, 카카오페이 인증서도 사용인 가능하네요.

 

금융인증서 간편 번호 인증을 선택해서 들어가 봅니다.

 

 

위와 같이 금융인증서 로그인 정보가 나타납니다. 금융 인증서비스를 위한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후 오른쪽과 같이 SMS 문자가 오게 되는데, 문자에 위와 같이 보이는 입력 요청 코드를 입력해 줍니다. 

 

 

이제 금융인증서에 등록된 비밀번호 6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필요하다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타기관 인증서 등록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기본적인 정보 등록을 통해 금융인증서 타행등록인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고 나서 금융인증서 비밀번호 6자리를 한번 더 입력해 줍니다.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위한 거래 약관을 확인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추가 인증을 진행하면 되는데, 위와 같이 간편 인증, 전화승인, SMS 인증이 있습니다. 

 

편리하게 전화승인이나 SMS 인증을 선택하고 진행해 봅니다.

 

 

위의 화면은 SMS 인증을 선택했을 때 화면입니다. 휴대폰 정보를 입력하고 나서 인증번호 요청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SMS 인증이 완료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SC 제일은행에서 사용하는 OTP로 인증을 완료하면 타행 금융인증서 등록은 완료가 됩니다.

 

 

위와 같이 타행 금융인증서가 등록 완료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추가적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지문 등록이나 홍채 등록을 진행하면 편리합니다.

 

여기서는 지문등록은 간단히 진행해 볼게요.

 

 

위와 같이 지문등록을 선택한 후 스마트폰의 지문인식을 통해 금융인증서 생체 인증 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SC제일은행에서 로그인할 때 비밀번호 입력 필요 없이 간단하게 지문인증으로 로그인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금융인증서 타행등록은 살짝 번거롭기는 하나, 금융인증서의 장점이 갱신기간이 3년으로 공동 인증서의 1년보다 상당히 긴 시간 동안 갱신이 필요 없습니다.

 

하니 위와 같이 한번 등록해 놓으면 3년간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같이 볼만한 포스팅]

인증서 갱신전 알아보는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차이

 

인증서 갱신전 알아보는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차이

도대체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어떤 게 좋은 거예요? 기존에는 인증서 관련해서 대부분 공인인증서였죠. 사실 공인인증서를 제외하고는 다른 인증서를 쓴 기억은 없습니다. 기존에 금융기관

jake-inventory.tistory.com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 해 봐요! 새마을금고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해봐요! 새마을금고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 해 봐요! 새마을금고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난후 후속으로 공동 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각종 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개별 인증서들이 많습니다. 입맛에 맞게 원하는대로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