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애드센스 수입 외화계좌 등록하는 법 with SC제일은행

애드센스 수입 외화계좌 등록하는 법, SC제일은행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유튜브나 티스토리 등 오래전부터 하신 분들도 계시고,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애드센스 수입이 100달러가 넘어가면 외화 지급을 받기 위해서 계좌 등록이 필요합니다.

 

열심히 포스팅을 하다보면 100달러 수입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도달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열심히 꾸준히 포스팅하는 게 중요할 거 같습니다.

 

지급 기준으로 100달러가 넘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로부터 알람도 받을 수 있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위와 같이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고 바로 아래에는 "지급을 받으려면 유효한 결제수단을 선택하세요"라는 상세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팝업이 뜬다면 아래와 같이 외화를 받을 외화 통장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우선 이걸 하기전에 외화 수입을 받을 외화 통장 개설은 필수겠죠?

외화 통장 개설은 맨 아래에 포스팅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같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이들 사용하시는 SC제일은행의 외화 통장을 가지고 애드센스에 계좌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화 통장 개설을 완료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좌측에 메뉴 중에 "지급"이라고 표시된 메뉴가 보이시나요? 이 메뉴를 접속해서 들어가 봅니다.

 

 

그럼 위와 같이 지급받을 방법을 추가하라고 합니다. 우측의 결제 수단 추가를 통해 상세 설정 메뉴로 진입해 봅니다.

 

 

결제 수단 추가 방법 중 은행 송금 정보와 수표 세부 정보가 있는데, 이번에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개설하였으니 첫번째 메뉴인 새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제 중요한 결제 수단 추가를 위한 상세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가 중요하니 꼼꼼하게 확인해서 입력하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되는 부분을 빨간색으로 네모 박스 표시해 두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시면 예금주 이름, 은행명, 은행 식별코드, 계좌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예금주의 이름은 꼭 "영문"으로 입력해 주세요.

 

성명이 "홍길동"이라면 "HONG GIL DONG"이라고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헷갈리시면 여권에 있는 이름을 사용한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은 은행 이름입니다. SC제일은행의 영문 공식 이름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해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Standard Chartered First Band Korea Limited

 

그다음은 SWIFT CODE인데요.

 

SWIFT CODE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해당 은행의 식별코드입니다. 그래서 은행마다 SWIFT CODE는 지정되어 있으니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검색 포털에서 검색하셔도 블로그 등에 잘 나와있으니 보시고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는 SC제일은행으로 진행하였으니 SC제일은행의 SWIFT CODE를 입력해 봅니다.

 

SCBLKRSE

 

마지막으로 SC제일은행에서 개설한 외화통장 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한 번 더 동일하게 재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위와 같이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설정을 선택한 후 저장버튼을 선택하시면 결제 수단 등록이 완료되겠습니다.

 

 

완료되었다면 위와 같이 등록된 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나 수정이 필요할 경우는 위의 메뉴를 선택해서 추가 수정하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외화통장 비대면 개설하기(SC제일은행)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외화통장 비대면 개설하기(SC제일은행)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외화통장 비대면 개설하기(SC제일은행)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jake-inventory.tistory.com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모바일뱅킹까지 비대면 신청하기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모바일뱅킹까지 비대면 신청하기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공동 인증서, 모바일뱅킹까지 비대면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바로 두드림통장을 비대면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애드센스 생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