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금융인증서 타행 등록 쉽게 따라하기,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타행 등록 쉽게 따라 하기, 국민은행!

 

금융인증서를 한곳의 은행이나 금융회사에서 발급을 받았다면 다른 은행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타 은행에 타행 인증서를 등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지난 시간에 MG새마을금고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이 금융인증서를 다른 은행에 등록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많이들 사용하시는 KB국민은행에서 타행, 타기관 인증서를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KB국민은행에 접속을 하셨다면 인증센터 메뉴로 접속하신 후, 금융인증서 > 타행 인증서 등록 화면을 선택해 봅니다. 

이 화면에서 타행 인증서 등록뿐만 아니라 인증서 발급, 인증서 해제, 인증서 폐기 등도 할 수 있습니다.

 

 

타행 인증서 등록을 위해서 KB국민은행에서 사용하시는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추가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많이 사용하시는 인증서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KB 모바일 인증서를 등록한 적이 없기에 왼쪽에 보이는 "보안카드/OTP로 인증" 버튼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팝업 화면이 뜬다면 인증서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MG 새마을금고에서 금융인증서를 등록하였기에 위와 같이 금융인증서 팝업이 뜨면 선택하신 후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도록 합니다.

 

 

타행 인증서 등록을 위한 다음 단계로 추가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ARS인증과 해외 출국 확인 메뉴가 있는데, 국내에 계신 분들이라면 ARS로 인증을 통해 인증받기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ARS 인증을 위해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우측과 같이 ARS 승인번호가 팝업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선택한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게 되는데, 승인번호에 보이는 2자리 숫자를 전화기에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ARS 인증이 정상처리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추가 본인 인증으로 OTP 카드를 활용하여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보안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안카드 입력화면이 뜨게 되니 해당 숫자들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금융인증서가 타 기관에서 발급되었다면 타행 인증서 등록은 간단히 등록이 가능합니다. 필요한것은 아이디, 휴대폰, 보안카드 및 OTP 카드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 꼭 잘 준비하셔서 타행 인증서 등록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해봐요! 새마을금고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해봐요! 새마을금고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 해 봐요! 새마을금고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난후 후속으로 공동 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각종 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개별 인증서들이 많습니다. 입맛에 맞게 원하는대로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