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SK(주) 지배구조 변화, 주가 추이 살펴보자!

SK(주)지배구조 변화, 주가 추이 살펴보자!

 

지난 3월 25일에 SK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SK의 재배구조를 변화시키겠다고 얘기했습니다. 

 

지배구조 변화의 큰 틀을 살펴보면 SK텔레콤을 중간 지주사로 전환하면서 회사를 인적 분할한다고 합니다. 하나의 회사는 SK하이닉스를 아래에 둔 SK하이닉스 투자회사이고, 나머지 하나는 통신, 미디어 보안, 커머스 사업 등을 아래에 둔 SK홀딩스 회사로 분할한다는 내용입니다. 

위와 같은 구조로 변화한다는 것이죠.

 

이렇게 하고 난 다음 그다음 단계로는 SK(주)와 SK하이닉스 투자회사를 합병하게될 수순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SK(주) 바로 밑에 SK하이닉스를 두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할 경우에는 SK하이닉스가 두 단계 아래인 손자회사에서 바로 아래의 자회사로 변하게 되어 향후에 M&A 등이 수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SK하이닉스가 바로 아래에 있으면 실적 등 회사 가치 상승도 꾀할 수 있는 부분인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지배구조가 바뀌다는 것은 사업구조 변화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좋은 영향을 가져올 수 있어 보입니다.

 

그럼 현재 SK(주)의 주가 동향을 살펴볼까요?

위 주가는 3월 31일 자 기준으로 일간 동향과 주간 동향을 살펴본 내용입니다.

 

코로나 이후 2020년 3월 16일부터 반등을 보이다가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살짝 우상향을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 확실한 추세를 나타낸 모습은 아니네요.

 

다만 3월 25일 지배구조 변화 소식 이후에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20일 이동평균선을 바닥 삼아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외국인과 기관들 투자 동향을 살펴볼까요?

현재 외국인의 흐름은 아직까지 매도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배구조 변화 소식에도 큰 매수세는 아직 보여주고 있지 않네요.

 

다만 기관이 꾸준히 매수를 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장기 투자 주체인 연기금의 동향을 살펴보면 3월 24일부터 조금씩 매수를 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연기금이 지속 매수를 해주고 있는 모습이 바닥을 지지해주는 형태로 보이는 거 같습니다.

 

SK 지배구조의 변화가 향후 주가에 계속 어떤 영향을 보일지 모르지만, SK에서 유튜브를 통해 프레젠테이션 한걸 보면 향후 200조의 기업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현재 가치가 18~19조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성장을 기대하게 합니다.

 

한번 SK의 미래를 잘 살펴보면서 관찰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기관, 외인 수급 현황 확인하는 방법!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기관, 외인 수급 현황 확인하는 방법!

한국투자증권 앱(efriend Smart) 기관, 외인 수급 현황 확인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 키움증권 앱인 영웅문 S에서 주식 투자 참고를 위해 외인들과 기관의 수급 현황을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jake-inventory.tistory.com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