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해봐요! 새마을금고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 해 봐요! 새마을금고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난후 후속으로 공동 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각종 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개별 인증서들이 많습니다.

 

입맛에 맞게 원하는대로 선택하면 되는데, 금융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 및 새마을금고 등등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아래와 같이 MG 새마을금고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MG새마을금고"를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봅니다.

위와 같이 홈페이지 접속이 되었다면 좌측 하단의 인증센터를 선택하여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나오도록 해줍니다. 

 

상단에 보면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가 있으며, 하단에는 인증서 갱신 메뉴가 있습니다. 기존에 금융인증서가 없기 때문에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해서 들어가 봅니다.

 

 

위와 같이 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최 상단에 있는 금융인증서를 선택해서 들어가 봅니다. 

 

 

기본적으로 "MG 새마을금고"를 사용하고 있다면 위와 같이 계좌정보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사용자 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조회 결과 금융인증서가 없다는 화면이 보이고 "확인" 버튼 실행 시 금융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인증서 발급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에 진입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정 정보 및 개인 정보를 입력해주도록 합니다. 빨간색 별표 표시 영역은 꼭 입력해줘야 다음 단계로 이동 가능하니 꼭꼭 넣어주도록 합니다.

 

기존 정보를 다 입력하였다면 추가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국내에 계신경우 전화승인을 통해 인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전화인증 선택 시 위와 같이 승인번호가 팝업 화면으로 보이고 위에서 입력한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는데, 위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해주면 전화 승인이 완료됩니다.

 

 

최종적으로 새마을금고 보안카드를 활용하여 위에서 요구하는 숫자 정보를 입력해주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제 금융 인증서비스에 필요한 정보 및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좌측 화면에서 이름과 휴대폰, 생년월일을 적고 난 다음, 바로 아래에 "자동 연결하기" 체크박스가 있는데,  이걸 선택해 놓으면 다음 로그인 시에는 본 화면이 뜨지 않고 바로 비밀번호 입력 화면으로 넘어가니 로그인이 편리해집니다.

 

비밀번호는 공동 인증서 10자리와 달리 금융인증서는 6자리 숫자만 입력하면 되니 편리합니다.

 

 

이제 금융인증서가 발급되었습니다. 이제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해봅니다.

 

 

위에서 "자동 연결하기"를 선택해 놓아서 해당 로그인 화면은 건너뛰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인증서 선택 화면에서 "즐겨찾기" 별표를 체크해 놓으면 이 또한 화면이 뜨지 않고 바로 비밀번호 입력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결국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금융인증서 등록 시 "자동 연결하기"와 "즐겨찾기" 설정 꼭 해놓으시면 편리하겠습니다.

 

편리함 금융인증서 활용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자동차 보험 1년마다 갱신해야 되죠! 저도 자동차 갱신기간이 되어서 이번에 새롭게 자동차보험 갱신을 진행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일반적으로

jake-inventory.tistory.com

좋은 하루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