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가 다 아는 리뷰(모다뷰)

올도큐브 ALLDOCUBE iplay30, 태클라스트 Teclast M40 비교해 볼까요?

올도큐브 ALLDOCUBE iplay30, 태클라스트 Teclast M40 모델 비교해 봐요.

안녕하세요. 제이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포스팅했었던 두 모델 올도큐브 ALLDOCUBE iplay30 모델과 태클라스트 Teclast M40 모델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두 가지 모델은 출시된 시기도 비슷하고, 스펙도 비슷 비슷한데 각각의 장점이 있는 제품들로 이 두가지 태블릿을 가지고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 모델의 스펙을 각각 비교해보고, 장단점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체제는 둘 다 동일! 

안드로이드 10 버전으로 동일하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다만 추후 상위 안드로이드로의 업그레이드는 제조사에서 지원 여부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시일은 202년 9월에서 10월 사이

금년도 9~10월 사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었습니다. 보급형 모델에다가 좋은 특징들이 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체 크기는 ALLDOCUBE iplay30이 길고, 슬림하고, 얇아서 우세!

올도큐브 iplay30은 10.5인치로 10.1인치인 태클라스트 m40에 비해 0.4인치 더 큼에도 세로가 슬림하고, 두께가 약 1mm 정도 얇야 휴대성에서 좀 더 좋은 장점을 보입니다. 

 

10.5인치의 장점을 살려 아래와 같이 옆으로 좀 더 긴 와이드함을 구현하였고, 세로 폭은 오히려 4mm 정도 얇아 영화나 유튜브 등 영상 시청시 좀 더 실감 나는 화면 감상이 가능하겠습니다. 

 

 

화면 크기와 화질은 ALLDOCUBE iplay30의 우세!

 

앞서 얘기한 대로 화면 크기는 올도큐브 iplay30이 10.5인치로 태클라스트 M40에 비해 0.4인치 커 영상 시청시 큰 화면이 주는 감동을 조금 더 느낄 수 있습니다.

 

픽셀의 밀도 또한 1인치 당 395픽셀이 밀집되어 있어 1인치당 224픽셀이 배치된 태클라스트 M40에 비해 좀 더 세밀한 영상을 감상 가능하겠습니다.

둘 다 IPS LCD 타입으로 선명한 장점은 가지고 있으며, FULL HD 해상도 또한 동일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측면에서의 시야각이 태클라스트 M40보다는 IPLAY30이 좀 더 전면과 측면에서 좀 더 선명하게 보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태클라스트 M40은 2.5D 커브드 글래스를 적용하여 조금더 넓어 보이는 느낌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엣지와 같은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화면 색감은 태클라스트 M40이 약간 푸른빛이 느껴진다면, IPLAY30은 이 보다는 푸른빛이 덜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화면 최대 밝기 또한 IPLAY30이 태클라스트 M40보다 밝게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디스플레이에서는 IPLAY30이 좀 더 나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의견이 우세합니다.

 

 

 

프로세서의 성능 및 RAM은 Teclast M40의 우세!

 

올도큐브에 적용된 CPU는 미디어텍의 Helio P60이고, 태클라스트 M40은 UNISOC의 T618의 CPU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둘 다 옥타코어로서 실질 성능은 UNISOC의 T618의 CPU이 조금 더 우세한 편입니다. 다만 보급형 CPU다 보니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겠습니다.

RAM이 태클라스트 M40이 2GB 더 큽니다. 총 6GB로 4GB인 올도큐브 iplay30 보다 게임 및 영상 시청, 멀티 작업 시 조금 더 원할한 성능을 보입니다.

 

또한, 차이가 나는 부분은 그래픽 코어에서도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태클라스트 M40에 적용된 Mali G52 그래픽 코어는 올도큐브 iplay30에 적용된 Mali G72 대비 17% 이상 성능이 나은것으로 나타납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태클라스트 M40이 RAM과 그래픽 성능이 올도큐브 iplay30에 비해 좀 더 나아 게임 등에서 좀 더 원할한 성능을 보이겠습니다.

 

다만 보급형 라인업이나 태블릿에 무리가 되는 작업을 계속하면 태블릿 성능이 느려지니 일반적인 영화 감상이나 화상 회의, 간단 업무 용도로 활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Antutu 벤치마크 점수는 태클라스트 M40이 좀 더 우세!

 

앞서 얘기한 대로 전반적인 프로세서 및 RAM 성능으로 인해 Antutu 벤치마크 성능은 태클라스트가 좀 더 높게 나왔습니다. 

 

Antutu가 중국산 태블릿에 대해서는 부정확하다는 평가도 있지만 전반적인 성능 비교를 위해서는 괜찮다고 판단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내장 메모리는 모두 128GB로 동일!

두 태블릿의 기본 내장된 메모리는 동일하게 128GB라서 굳이 외장 메모리를 추가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센서는 올도큐브 iPLAY30이 조금 더 우세!

올도큐브 iplay30에는 근접센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나머지는 대동소이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통신사 관련 사항도 큰 차이는 없음.

아래와 같이 두 모델 모두 4G LTE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대는 밴드폭도 유사합니다. 일반적으로 SKT 및 KT는 유심으로 데이터 통신이 원활하나 U+ 는 태클라스트 M40이나 올도큐브 iplay30 모두 지원이 잘 안되는 편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는 걱정 없이 사용 가능!

아래와 같이 두 모델 모두 와이파이, 블루투스에서는 큰 차이 없이 최신 버전으로 잘 지원되고 있습니다.

 

GPS는 태클라스트 M40이 좀 더 많은 편!

아래와 같이 태클라스트 M40에 적용되는 GPS 종류가 조금 더 많습니다. 위치 확인 시 조금 더 빠르게 인지 및 정확한 위치 측정이 가능해 보입니다.

USB는 타입 C가 적용되어 있고, 둘 다 OTG를 지원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ALLDOCUBE IPLAY30의 우세!

올도큐브에 적용된 미디어텍 프로세서의 전원 효율이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동일한 6000mAh가 적용된 태블릿에서도 태클라스트 m40보다 지속 시간이 좀 더 오래 가능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7000mAh로 더 커서 올도큐브 iplay30은 8~9시간 정도, 태클라스트 M40은 6시간 정도 사용 가능해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올도큐브 IPLAY30은 10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이경우 완충 시까지 충전 시간은 5시간 정도 소요되며, 태클라스트 M40은 고속 충전은 지원되지 않으나 3시간 반 정도의 완충 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가격은 둘 다 직구 가격으로는 현재 약 14만 원 정도에 구매 가능해 보입니다. 다만 태클라스트M40은 국내 출시가 되어 현재 예약판매 중으로 19만 원 정도에 예약 구매 가능해 보입니다.

 

총평가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이 KIMOVIL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자체적인 성능 비교를 수치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격까지 고려한 사항으로 전체적인 총점은 큰 차이가 없지만 세부적으로는 점수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면 크기 및 디자인, 배터리 부분에서는 올도큐브 IPLAY30이 조금 더 나은 성적을 보이고 있으며, 프로세서의 성능 및 RAM 등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는 태클라스트 M40이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얘기한 내용들과 마찬가지로 각각의 요소에서 유사한 장단점을 나타내 주고 있네요.

 

결론적으로 올도큐브 IPLAY30은 큰 화면을 바탕으로 멀티미디어 등 시청시 좋은 장점을 발휘하겠습니다. 더군다나 배터리가 더 커서 오랜 시간 시청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 되겠습니다.

 

이와 반면에 태클라스트 M40은 배터리는 올도큐브 IPLAY30에 비해 짧은 편이 하드웨어 성능이 좀 더 나은 관계로 멀티 작업 및 게임 등에서 좀 더 끊기지 않고 나은 성능을 발휘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는 포스팅]

 

2020/12/19 - [모두가 다 아는 리뷰(모다뷰)] - ALLDOCUBE iplay30 영화 감상에 좋은 가성비를 보이는 보급형 10.5인치 LTE 태블릿 들여다보기

 

ALLDOCUBE iplay30 영화 감상에 좋은 가성비를 보이는 보급형 10.5인치 LTE 태블릿 들여다보기

ALLDOCUBE iplay30 영화 감상에 좋은 가성비를 보이는 보급형 10.5인치 LTE 태블릿 들여다보기 오늘은 10인치 태블릿 1종을 가져와 봤습니다. 제조사는 올도큐브, 영문으로는 ALLDOCUBE에서 금년 10월경에

jake-inventory.tistory.com

2020/12/13 - [모두가 다 아는 리뷰(모다뷰)] - 태클라스트 TECLAST M40 LTE 128GB, 배송만 빠르다면 괜찮은 태블릿

 

태클라스트 TECLAST M40 LTE 128GB, 배송만 빠르다면 괜찮은 태블릿

태클라스트 TECLAST M40 LTE 128GB, 배송만 빠르다면 괜찮은 태블릿 오늘은 태블릿 1종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태클라스트에서 출시된 제품으로 모델명은 TECLAST M40 LTE 128GB입니다. 과연 사용하기에

jake-inventory.tistory.com

2020/12/26 -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 KIMOVIL에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성능 비교, 확인하는 방법

 

KIMOVIL에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성능 비교, 확인하는 방법

KIMOVIL에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성능 비교, 확인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 KIMOVIL의 간략한 활용방법을 살펴봤습니다. KIMOVIL을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중 선택한 모델에 대해 성능 및 스펙, 벤치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