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가 다 아는 리뷰(모다뷰)

태클라스트 TECLAST M40 LTE 128GB, 배송만 빠르다면 괜찮은 태블릿

태클라스트 TECLAST M40 LTE 128GB, 배송만 빠르다면 괜찮은 태블릿

 

오늘은 태블릿 1종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태클라스트에서 출시된 제품으로 모델명은 TECLAST M40 LTE 128GB입니다.

 

과연 사용하기에 괜찮은 태블릿인지 같이 살펴보시죠! 

 

 

TECLAST M40 LTE 128GB은 2020년 10월에 출시된 태블릿이며, 현재 국내에는 11월부터 예약 판매 중인 제품입니다.

 

현재는 직구로 구매하던지 예약판매 신청으로 구매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직 많은 후기 및 평가가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그리고 직구로 구매 시에는 물량 문제로 구매에 1달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니, 구매 진행 사항 후기 등을 보면서 배송이 빠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예약판매 제품은 태클라스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직구나 예약판매나 현재로서는 제품을 받는 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스펙상으로 볼 때는 꽤 쓸만한 제품이 될 수 있어 이점을 같이 살펴볼까 합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0

 

운영체제는 보급형 태블릿의 최근 트렌드와 같이 안드로이드 10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여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에 비해서는 구동 속도 및 안정성이 좀 더 나아졌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만 UI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버전에 따라 삼성 태블릿에 적용되는 UI와 다른 부분들이 있으니 처음 구매서 사용 환경이나 메뉴 등을 잘 살펴서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화면 크기는 10.1인치

 

TECLAST M40 LTE 128GB 모델은 10인치대 화면을 가진 태블릿입니다. 8인치 태블릿에 비해서 큰 화면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시청할 때 큰 화면으로 눈에 부담이 덜하겠습니다.

 

8인치는 휴대성에 장점이 있는 반면, 10인치는 큰 화면이 주는 편리함과 편안함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액정은 IPS LCD

 

액정은 TFT LCD가 아닌 IPS 방식의 LCD입니다. TFT LCD는 좌우 상하 시야각에 좁은 경향이 있는데, IPS LCD는 어느 방향에서 보든지 선명하게 잘 보이고,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10만 원대의 보급형 모델이지만 IPS LCD를 적용한 것은 좋은 장점이 되겠습니다.

 

 

해상도는 FULL HD

 

이 태블릿의 해상도는 1920X1200으로 FHD급입니다. HD급에 비해서 좀 더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으며, 유튜브 등 영상을 시청할 경우 HD 디스플레이에 비해 한 단계 윗급의 화질로 시청시 제대로 된 화면을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HD도 좋은 화질을 보이지만 좀 더 디테일하고, 좀 더 선명한 화질을 얻으려면 FHD급이 더 좋습니다.

 

다만 제조사 공지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인증이 안되어 FULL HD 지원이 되지 않고 HD로 지원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CPU는 옥타코어

 

TECLAST M40 LTE 128GB의 프로세서인 CPU는 옥타코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CPU 모델명은 T618으로 되어 있는데, 내부 CPU의 클럭은 2.0 Ghz입니다.

 

인터넷에서 성능을 비교한 수치를 보면 갤럭시 S8과 갤럭시 A7사이의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투투 벤치마크 기준]

 

갤럭시 S8 : 228,921점

갤럭시 A70 : 218,385점

TECLAST M40 LTE 128GB : 214,060점

갤럭시 A51 : 192,677점

갤럭시 S7 :  187,569점

 

 

실 사용 환경에서는 꽤 원활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하나씩 실 사용 리뷰가 등록되고 있는데, 게임 등 진행 시에도 크게 끊기지 않고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네요.

 

위와 같은 벤치마크 성적이 있으니, 기존에 위 스마트폰을 써보신 분은 어느 정도인지 체감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태블릿으로 하는 영화 감상, 영상 시청, 유튜브, 넷플릭스, 문서 작업, 이북, 화상 강의, 인터넷 강의 등에는 무리 없이 가능하겠습니다.

 

 

램은 무려 6GB

 

이 제품의 이 가격대의 다른 태블릿과 차별되는 성능이 램과 내장 용량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램 부분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10만 원대의 태블릿은 램 용량이 많아봤자 4GB 정도인데, 이 모델은 램이 6GB에 달합니다. 

 

램의 용량 증대는 CPU의 성능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태블릿의 성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죠.

 

 

내부 용량은 기본이 128GB

 

이 부분 또한 TECLAST M40 LTE 128GB의 특징이 되겠습니다. 이 또한 비교 대상이 되는 10만원 대의 태블릿을 보면 최대 64GB가 최대였었죠. 그런데 이 모델은 기본 내장 용량이 128GB로 2배가량 기본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저장용량이 클수록 앱 설치 시 용이하며, 동영상이나 자료 등을 저장해두기에 좋은 점이 많습니다. 또한 외장 메모리를 굳이 추가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용량이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외장 메모리는 최대 256GB까지 추가된다고 하니, 용량 걱정은 크게 없을 듯합니다.

 

 

LTE 지원으로 데이터 사용 가능

 

이 제품은 LTE 지원이 됩니다. 태클라스트코리아 답변을 참고하면 LTE 모델은 통신사 관련 없이 통신사 유심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통화 및 문자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즉 유심으로 데이터 사용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어쨌든 LTE 유심이 있다면 와이파이를 굳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인터넷 및 앱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는 기본!

 

와이파이는 버전 V5까지 지원되는 것으로 보이며, 블루투스 또한 V5.0까지 지원되는 스펙입니다. 이 말인즉슨,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사용할 때는 속도가 괜찮게 나오고, 전력 또한 소모가 적어 괜찮은 상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카메라는 후면 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

 

TECLAST M40 LTE 128GB 카메라도 적당한 성능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후면이 800만 화소이니 타 모델의 500만 화소보다는 조금 더 나은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전면 카메라 또한 500만 화소이니 셀카도 조금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면 카메라가 500만 화소이니 화상 회의, 화상 영어, 스카이프, 줌 등 사용할 때 무리 없이 진행 가능하겠습니다.

 

 

GPS 지원

 

GPS가 지원되니 내비게이션으로 활용도 고민해 볼 수 있겠습니다. 지도 어플로 위치 확인도 가능하니 편리하겠습니다.

 

 

충전은 USB-C 케이블로!

 

충전 포트는 마이크로 5핀이 아닌 USB-C 타입으로 사용이 편리합니다. 이제 대부분의 기기들이 USB-C를 적용하고 있어 케이블을 굳이 여러 개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겠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6000mAh

 

배터리는 6000mAh 정도인데 일반적인 다른 태블릿들과 유사한 용량입니다. 최대 가능 시간은 7시간 정도로 보입니다. 실 사용 시간은 5~6간 정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크기

 

가로는 243mm, 세로는 163mm, 두께는 9.3mm입니다.

 

두께가 다소 두꺼운 편입니다. 보급형 태블릿, 저가형 태블릿에서 얇은 태블릿은 약 7~7.5mm 정도인데 반해 다소 두꺼운 편입니다. 휴대성에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태블릿의 용도로 탁상용으로 많이 쓰는 걸 감안하면 무리가 갈 부분은 아니겠습니다.

 

 

무게는 530g 정도입니다.

 

무게가 500g 이하면 좀 더 휴대성이 좋겠지만 이 모델은 500g이 조금 넘습니다. 앞서 얘기한 크기에서와 마찬가지로 데스크용으로 쓸 경우에는 신경 쓸 부분은 아니고, 휴대 시에는 무게가 조금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직구 가격으로는 15만 원 대를 보이고 있으며, 예약판매 가격은 19만 원 대입니다.

보통의 태블릿들이 15~20만 원 대를 형성하고 있으니, 이 태블릿도 그 범주 안에 있습니다. 거기다 램이나 용량이 타 모델 대비 좀 더 높으니 가성비 제품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정리해 볼까요?

 

태클라스트에서 출시된 TECLAST M40 LTE 128GB을 살펴봤습니다. 10만 원 대의 다른 태블릿들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태블릿 활용에서는 무리가 없습니다. 영화 감상, 인터넷 강의, 문서 작업 등 원활하게 사용 가능하며, 이에 추가로 CPU와 RAM의 성능에 따라 게임도 진행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태블릿을 오래 쓸려면 게임 등 무리가 갈 수 있는 부분들은 자제를 하는 게 낫겠죠. 또한 배터리 용량이 그리 크지 않다 보니 관리가 일정 부분 필요합니다.

 

11월부터 태클라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판매를 하고 있고, 지금은 4차 예약판매로 보입니다. 

 

A/S도 2년간 지원되고 있으니 태블릿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하겠습니다.

 

잔고장 없이 가성비 태블릿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