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아파트 평형, 제곱미터 변환표 알려드립니다

 

 

 

아파트를 보면 예전에는 모두 24평, 34평 이런 식으로 표기를 했는데, 요즘은 모두 제곱미터 형태로 변환되어 알려주고 있습니다.

 

모델 하우스를 가도 그렇고, 네이버나 다음 부동산에서도 기본적으로 모두 제곱미터를 알려주고 있어 가끔씩 이게 몇 평이야 하는 게 감이 안 올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편리하게 평수랑 제곱미터를 비교한 표를 만들어 봤어요.

 

기본적인 원리는 간단합니다. 1평은 3.3제곱미터라서 원하는 평수에다가 3.3만 곱하면 됩니다.

 예시) 10평 => 10*3.3=33제곱미터

 

반대로 제곱미터만 알고있는 경우 평수를 구하고 싶다면 제곱미터에다가 3.3을 나누어 주면 된답니다.

  예시) 112제곱미터 => 112/3.3 = 약 34평 

 

네이버나 다음에서 평형이나 제곱미터를 검색해서 계산을 해봐도 되지만 불편하니 아래와 같이 표를 만들어 놓았어요.

필요하신 분들은 그림을 다운로드하셔서 필요하실 때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우선 자주 보게되는 10평부터 39평까지의 평형 변환 표입니다.  국민 평수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자주 보게 되는 24평, 30평, 34평 등등이 보입니다. 

아! 한가지 알고 넘어가야 할 것은 모델하우스 등에서는 표기를 할 때 전용면적을 표기하니 공급면적인지 전용면적인지 등 뭘 나타내고 있는지 잘 구분하고 봐야 하겠습니다.

 

다음은 40평부터 69평까지의 평, 제곱미터 변환표입니다.

대형 평수이니 만큼 자주 보게 되는 일은 드물지만 그래도 같이 다운로드해놓고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다음은 마지막으로 70평부터 100평까지 변환 표입니다.

전원주택이나 대형 팬트하우스 등을 보게 될 경우 필요하겠네요.

 

이외의 평수들은 각종 포터사이트에서 검색해서 계산을 해도 되겠습니다.

 

2021.07.27 - KB증권 모바일 OTP 발급, M-able 앱에서 하기

 

KB증권 모바일 OTP 발급, M-able 앱에서 하기

KB증권에서 모바일 OTP 발급하는 방법 KB증권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계좌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 또는 KB인증서도 필요하지만 OTP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실물 OTP를 등록 또는 타행 OTP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