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엑셀에서 개체 삽입하는 방법, 이렇게 하면 됩니다.

 

 

엑셀에서 외부 자료들, 워드나 엑셀, PDF, 다른 엑셀 자료 등을 삽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와 같이 엑셀에서 개체 삽입하는 방법을 따라해보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업무나 리포트 작성 시 필요하신 분은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우선 엑셀 2016을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다른 버전들도 비슷비스하니 찾아서 따라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메뉴에서 삽입> 개체를 먼저 찾아주세요.

 

찾으셨다면 들어가보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개체 유형은 위에서 보듯이 사진이나 워드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여 새로운 개체를 만들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이미 만들어진 파일을 가져오는 것이니 파일로부터 만들기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찾아보기를 선택하여 삽입할 개체를 직접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PDF 파일을 하나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옆에 보면 아이콘으로 표시라고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체크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개체 삽입 시에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과 같은 형태로 삽입을 원한다면 위와 같이 아이콘으로 표시를 선택하시고, 아이콘 변경을 선택해보세요.

 

그럼 위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다양하게 나옵니다. 삽입하는 개체에 따라 보여지는 아이콘들은 달라지니 참고해주세요.

 

캡션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명칭을 수정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이름으로 변경된답니다.

 

아래에서 예시를 볼 수 있는데, 왼쪽에 있는 것은 아이콘으로 표시를 체크한 후 나오는 형태이고, 오른쪽 부분은 아이콘으로 표시를 체크하지 않았을 때 나오는 형태입니다. 소소하게 본인이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으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2021.08.10 - 윈도우 특수문자 표 모음, 출력용도 만들어 놓았어요.

 

윈도우 특수문자 표 모음, 출력용도 만들어 놓았어요.

윈도우 특수 문자 모음집 파일 안녕하세요. 워드 문서 작업이나 블로그 글쓰기 등등 사용하실 때 특수문자 어떻게 입력하시나요? MS 워드나 훈민정음, 한글 워드 프로그램등에서는 특수문자 입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