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토스에서도 QR로그인이 가능하네요!

토스에서도 QR로그인이 가능해요!

토스 QR 로그인

 

식당이나 카페, 매장 등을 방문할 때 QR코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네이버나 카카오톡 앱을 통해 로그인을 하는데, 이제 토스에서도 QR코드를 생성해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토스 앱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위와 같이 QR코드 생성을 위한 팝업 화면을 보시게 될 겁니다. 그럼 위와 같이 동의를 하고 시작하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지문 인증을 통해서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문이 따로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비밀번호 인증으로도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해야 할 것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개인용으로 사용할 QR코드가 벌써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토스 앱에서는 어떻게 이 체크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앱을 실행했을 때 최상단을 살펴보면 빨간 네모 친 부분과 같이 "QR체크인"이라고 되어있는 문구가 보일 겁니다. 그곳을 눌러 실행을 하면 바로 생성된 코드가 보이게 됩니다.

 

바로 위와 같은 코드가 바로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도 본 화면에서 같이 확인이 가능하네요.

 

이렇게 생성된 코드를 가지고 매장이나 식당을 방문할 때 보여주시고, 출입구에서 인증절차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기존에 쓰던 앱에서 추가로 위와 같이 토스를 사용한다면 편리한 앱에서 활용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같이 볼만한 내용들]

 

키움 영웅문 증권사 리포트 여기 있어요!

 

키움 영웅문 증권사 리포트 여기 있어요!

키움 영웅문에서 증권사 리포트 찾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증권사 키움 증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키움증권 어플에서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보는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jake-inventory.tistory.com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하나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KB증권 계좌를 신규로 만들면 KB증권 계좌로 5000원을 입금

jake-inventory.tistory.com

 

편리한 앱 생활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