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가 국내 출시된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는 뭐가 다른 걸까?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

 

유튜브는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그 이유는 영상 시청 중에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재미있는 영상을 보다가 광고가 나오면 흐름이 끊기는 것은 아주 아쉬운 일이죠.

 

공부를 하거나 여유를 즐기면서 유튜브에서 음악을 듣다가 갑자기 광고가 나오면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특히 클래식이나 아침의 음악과 같이 잔잔한 음악과 광고는 반대 성향이 크죠.

 

 

그래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한번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게 되면 다시는 기존으로 돌아가는 건 너무 불편함을 초래하기에 못 돌아간다는 얘기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중 한 명이죠.

 

이뿐만 아니라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게 되면 다른 장점들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보다시피 보던 영상을 줄이거나 홈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작은 화면으로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PIP 기능이라고 하는데 팝업 상태로 영상을 계속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위와 같이 영상을 계속 시청할 수 있고, 앱을 실행하는 중에도 위와 같이 유튜브 영상을 계속 볼 수 있습니다.

 

 

PIP 화면으로 시청하던 중 위처럼 헤드셋 표시를 누르게 되면 화면 자체를 가린 채 음성만 계속 들을 수도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이라고 하는 부분인데, 음악 감상이나 영어 학습, 주식 강의 등등 음성만 들어도 되는 부분들은 이 부분을 활용하면 배터리도 아끼면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감상을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기능이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에서 최근 새로운 요금제를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름하여 프리미엄 라이트라고 하는 것인데, 위와 같은 기능들 중에서 가장 많은 편리함을 주는 광고만 제거된 유튜브를 즐기게 해 준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도입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유럽 국가 중 일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프리미엄에 비해서 60~70% 저렴한 가격으로 광고가 제거된 유튜브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의 나머지 PIP 기능이나 백그라운드 기능, 유튜브 뮤직 등은 제외된 서비스인 것이죠.

 

무료로 유튜브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편리한 기능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만 현재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에게는 광고 이외에도 프리미엄이 주는 장점이 크기에 라이트 서비스를 쓰게 될 사람을 다소 적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내에 프리미엄 라이트 서비스가 개시된다면 과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차는 언제?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차는 언제?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 차는 언제? 1년의 마지막인 12월이 어느덧 되었습니다. 연말이 되면 세월이 빠름을 더 절실하게 느끼게 되는 거 같습니다. 시간이 천천히 흘러도 될 텐데 말이죠! 모

jake-inventory.tistory.com

 

아주 간단히 미래에셋증권 장기 미사용계좌 해제하는 방법

 

아주 간단히 미래에셋증권 장기 미사용계좌 해제하는 방법

아주 간단히 미래에셋증권 장기 미사용 계좌 해제하는 방법 스마트폰 앱으로 미래에셋증권 사용하시는 분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만약 증권을 개설해놓고 아주 한참 동안을 안 쓰

jake-inventory.tistory.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