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는 이야기

하나금융투자 계좌를 카뱅에서 개설하고 혜택받기

카카오 뱅크 하나금융투자 주식계좌 만들기

카카오뱅크 하나금융투자 주식계좌 개설

 

카카오 뱅크에서는 여러 증권사의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개설을 하게 되면 현금 혜택이나 주식 1주 받기 등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주식 붐이 일어나는것과 병행해서 계좌 개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도 여러 증권사 개설을 카카오 뱅크를 통해서 개설을 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하나금융투자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하나은행 계좌는 있었지만 하나금융투자 계좌는 만들어 놓은 게 없었네요.

 

 

개설을 하게되면 받게 되는 혜택이 개설 축하금 5천 원입니다. 개설을 하자마자 5000원이 입금되니 안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해외 주식 거래 시에는 1만원 혜택도 준다고 합니다. 해외 주식 거래는 키움증권을 통해 하고 있는데, 다른 증권사도 메리트가 있으면 한번 해봐야겠네요.

 

 

위와 같이 주식계좌 개설하기를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증권 게좌 개설 설명서 및 동의 사항들을 확인한 다음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위와 같이 선택 동의 사항(혜택 제공용)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꼭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이 부분을 체크하지 않으면 계좌 개설 혜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벤트나 주식 지급 혜택등을 누리려면 위와 같이 체크를 꼭 해줘야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를 통해서 진행하는 만큼 위와 같이 연결계좌를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그렇게 하면 편리하게 카카오 뱅크와 입출금 거래 등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주식 계좌 비밀번호도 만들어둡니다. 계좌 잔고 확인 및 이체 시 계좌 확인용으로 필요합니다.

 

 

이제 중요한 부분인데 본인 인증을 위해서 신분증을 위의 가이드에 맞추어 등록 진행을 해줘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등록하도록 합니다. 둘 중에서 식별이 잘되는 것은 주민등록증이니 참고해주세요.

 

 

드디어 계좌 개설 신청이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러고 나면 오른쪽과 같이 카카오톡 알림으로 하나금융투자 원큐 프로 앱을 설치하고 이후 단계를 진행해주면 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위와 같이 설치를 진행해주도록 합니다.  이후 실행을 하게 되면 로그인/인증 방법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오른쪽 하단에 보면 카카오 뱅크 고객 등록이라고 보입니다. 이곳을 선택해서 계속해서 아래 단계를 진행합니다.

 

 

시작하기를 진행하면 오른쪽과 같이 성명 확인 및 주민등록 확인을 거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통신사 인증 및 서비스 약관을 확인해준다음 이후 단계로 넘어가도록 해요.

 

 

개설한 계좌번호를 확인해주시고, 앞서 등록해 놓은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이메일 주소 및 영문 이름을 입력해주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최종적으로 거래 목적 및 기타 질의사항에 해당사항을 체크해주면 이용등록이 모두 완료됩니다.

 

이렇게 진행을 해주시면 계좌 개설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에 5~1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점심시간 때나 휴일에 개설을 해주면 시간을 별로 잡아먹지 않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개설한 후 공모주 청약이나 주식 투자를 진행하면 될 거 같습니다.

 

[같이 볼만한 내용들]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해봐요! 새마을금고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해봐요! 새마을금고

금융인증서 발급 따라 해 봐요! 새마을금고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난후 후속으로 공동 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각종 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개별 인증서들이 많습니다. 입맛에 맞게 원하는대로

jake-inventory.tistory.com

 

키움 영웅문 증권사 리포트 여기 있어요!

 

키움 영웅문 증권사 리포트 여기 있어요!

키움 영웅문에서 증권사 리포트 찾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증권사 키움 증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키움증권 어플에서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보는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jake-inventory.tistory.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