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는 이야기

한국투자신탁 네비게이터 친환경자동차벨류체인 액티브 ETF 들여다보기

네비게이터 친환경자동차벨류체인 ETF 들여다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들여다볼 ETF는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나온 친환경자동차벨류체인 액티브ETF입니다.

 

이름에서 알수있듯이 자동차 관련, 친환경 관련 종목들을 메인으로 주축을 이루고 있는것이 특징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이 ETF가 등장한 것은 다른 액티브ETF와 마찬가지로 지난 5월 24일에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자산가치는 약 340억정도에 이르고 있으며 현재 이 ETF의 수수료는 년간 0.5% 입니다. 수수료는 다른 종목들과 유사하니 투자 포인트에서 신경쓸 부분은 아닐거 같습니다.

 

이 ETF의 투자목적을 살펴보면 FnGuide에서 발표하는 친환경자동차밸류체인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여 초과 수익을 얻는것입니다.

 

이 ETF가 투자하고 있는 섹터를 살펴보면 이름에 걸맞게 경기소비재 즉, 자동차 종목 분야와 IT, 그리고 소재(배터리 등) 종목을 주 종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상위 10개 투자 종목도 살펴보겠습니다. 최 상단의 투자종목으로는 배터리 업체인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을 TOP으로 자동차 분야는 기아와 현대차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는 전자업체로는 LG 전자와 타이어 업체로는 한국타이어가 비중있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좀 더 다양한 종목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현재 8월 초 기준으로 20여개의 종목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ETF들이 30~40여개 종목에 투자를 하고 있는것에 비해 이 ETF는 다소 적은 종목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테마로 분류되는 DB하이텍과 에스엘이 포함되어 있고 현대 위아와 SKC도 4%의 비중으로 주요 업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이외에도 금호타이어도  포함되어 있으며, 운송업체인 현대글로비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터리 관련 업체인 두산 퓨어셀과 효성첨단소재, 천보, SK아이이테크놀로지도 빠지지 않고 포함되어 있네요.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고, 뉴스 언론을 통해 많이 들어본 기업들 위주로 투자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잘 모르는 기업보다 자동차 관련하여 잘 알려진 기업에 투자함에 따라 좀 더 투자 목적이 선명하다고 볼 수 있을거 같네요.

 

 

지금 현재의 주가흐름을 살펴볼까요?

 

지난 5월에 거래가 개시된 이후로 최저가가 9,735원이었고, 최고가는 지난 7월 중순에 11,120을 기록했습니다.

현재는 살짝 낮아진 10,800원대에 있습니다. 

 

주요 언론 및 리포트 등을 살펴보면 친환경 주는  향후 비전이 좋은것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조금씩 가격 조정이 올때마다 소액 투자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아보일거 같습니다.

 

[같이 볼만한 내용들]

 

 한국투자신탁 네비게이터 ESG 액티브ETF 쏙쏙 들여다보기

 

한국투자신탁 네비게이터 ESG 액티브ETF 쏙쏙 들여다보기

한국투자신탁 네비게이터 ESG 액티브 ETF 들여다보기 이번 시간에도 액티브 ETF 1종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액티브 ETF는 금년 5월에 출시된 상품들로 현재 대표적으로 8종의 액티브 ETF들이 있습니다

jake-inventory.tistory.com

 

 

 키움증권 영웅문S 시간외 단일가 주문하는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S 시간외 단일가 주문하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장전 시간 외, 장후 시간 외 주문하는 방법 우리나라 한국 주식 거래 시간들 잘 알고 계신가요? 기본적으로 정규장은 오전 9시에 시작해서 오후 3시 30분이 장 마감시간입니다. 이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