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가 다 아는 리뷰(모다뷰)

삼성 건조기 9kg DV90M6200 저렴한 가성비, 사용기 및 구매하는 법

 

삼성 건조기 DV90M6200IW 가성비, 사용기 및 저렴하게 잘 구매하기!

 

삼성 건조기 9kg 짜리 모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집에 원래 사용하던 건조기가 5kg짜리라 작아서 많은 양의 빨래를 건조하기도 힘들고, 용량이 적으면 건조 성능도 큰 제품에 비해 떨어져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적당하게 사용할만한 9kg짜리 모델로 교체해 봤습니다. 

 

사용기 및 구매 정보를 아래에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구매한 제품은 모델명이 DV90M6200 시리즈로 건조용량이 9kg짜리입니다. 보통 큰 용량으로는 14kg 정도의 고급 제품도 있지만 이불 건조 등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일상적인 빨래를 건조하기에 충분한 거 같습니다.

 

우선 외형 크기는 가로가 600, 세로가 600, 높이가 850mm 정도입니다.

 

베란다가 다소 협소하더라도 들어가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였습니다. 도어를 오픈하였을 때도 걸리적 거림이 없는 정도였습니다. 

 

보통 이 보다 큰 모델들은 베란다에 놔둘 공간이 잘 없거나 아니면 2단으로 쌓아 올려야 하죠. 하지만 이 모델은 세탁기 옆에 적당히 놔두어도 사용상에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건조 방식은 저온 제습 방식이라고 하는데, 예전 모델은 배기구를 달아서 바깥으로 뜨거운 열기를 내보내야했지만 이번 모델은 물통이 내장되어 있어 따로 배기구를 달아주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구형 건조기가 너무 오래되어서 예전 방식인거 같네요...

 

어쨌든 이 모델은 제습기에서 모티브를 가져와서 건조기능을 집어넣은 거 같습니다. 히트 펌프가 있으니 열풍을 불어넣어 말리는 기능인 거 같네요.

 

 

제품 기능이 고급 모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양하니 있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할 표준 건조부터 각종 섬유 특성에 맞추어 세탁기처럼 섬세한 코스 조절도 가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동 선택으로 타월이나 셔츠, 소량 건조 등등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원하는 구성에 맞추어 건조기를 작동시킬 수 있어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건조기의 도어는 양방향으로 개폐 설정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왼쪽으로 열거나 오른쪽으로 열도록 초기 세팅이 가능합니다. 기사님 방문 시에 원하는 방향으로 도어를 설정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베란다의 구조나 세탁기 등과의 간섭을 고려해서 도어의 오픈 방향을 정할수 있어 장점이 있네요.

 

내부에는 널찍한 공간으로 수건이나 빨래물들을 잘 건조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도어를 열었을 때 아랫부분에 필터가 있습니다. 올인원 필터로 2중 필터로 되어 있네요. 한번 건조하였는데도 꽤 많은 양의 먼지와 보풀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존의 건조기에서는 별로 느끼지 못했는데, 좋은 건조기라서 그럴까요?

 

자주자주 건조기를 사용해야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건조기 내부에는 다이아몬드 형태의 드럼통과 바가 구조물로 되어 회전 시에 빨래들을 잘 섞어줄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그리고 위에서 얘기했던 건조시 나오는 수증기들이 모이는 물통도 보입니다. 만약 집안에서 위치를 고정해서 사용한다면 물통이 아닌 배출 호스를 연결하여 세탁기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물통의 물을 매번 버릴 필요 없이 호스로 저절로 물이 배출되니 편리하네요.

 

건조기 간편 사용 가이드가 건조기에 부착되어오니 필요할 때마다 보면서 작동시킬 수 있어 편리하네요. 구매하시는 분들은 아래 간편 사용 가이드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건조기 구매 후에 지금 사용중인데, 내부 용량을 70~80% 정도 채우고 표준으로 선택해서 건조했는데, 1시간 정도 지나니 빨래가 뽀송뽀송하게 잘 말라져 있었습니다.

 

기존 모델이 2~3시간 걸렸던거에 비하면 꽤 좋은 성능이네요. 표준 용량으로 빨래를 넣는다면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이내에 건조가 완료될거 같습니다.

 

 

이제 중요한 정보, 구매 꿀팁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모델의 가격은 인터넷가로 보니 65만 원 중 후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급 모델이 아니다 보니 보급형으로서 적당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조금 더 할인을 받고자 한다면 "다나와" 가격 비교 사이트를 활용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컴퓨터나 가전제품, 태블릿들을 구매할 때 가격정보 및 스펙을 비교하기에 괜찮은 곳입니다.

 

현재 카드 할인으로 최저가 60만 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5~6만 원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활용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자동차 보험 1년마다 갱신해야 되죠! 저도 자동차 갱신기간이 되어서 이번에 새롭게 자동차보험 갱신을 진행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일반적으로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