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가 다 아는 리뷰(모다뷰)

얼굴 큰 사람에게 최고의 가성비 마스크, 피앤씨 KF94

얼굴 큰 사람에게 최고의 가성비 마스크, 피앤씨 KF94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편안한 마스크를 고르는 게 중요한 요즘 시기입니다.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기 전까지는 말이죠!

 

면마스크는 사용하자니 세균을 막아주지 못해 불안한 감이 있고, 일회용 마스크는 지속해서 사용하자니 비용이 만만치 않고, 약간 불편하기도 하죠.

 

대부분이 공감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바이러스 전파 방지를 위해 KF80, KF94 제품을 여럿 사용하면서 대부분의 마스크는 다소 불편했습니다.

 

코 부분이 불편하거나, 숨쉬기가 불편하거나, 마스크 끈이 작거나......

 

수없는 제품을 바꿔가며 찾던 중에 그나마 편안한 제품을 찾은 거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시에는 50매에 2만 원이 안 되는 가격이더군요. 장당으로 따지면 약 400원이 안 되는 가격이었습니다. 보통은 장당 700~800원 수준이더군요.

새부리형 타입으로 코나 입에 불편함이 없고, 무엇보다도 마스크 끈이 길고 잘 늘어나서 저처럼 얼굴이 커서 귀와 귀 사이가 멀어 마스크 당김을 많이 느끼신 분들에게는 특히 좋은 마스크네요.

 

마스크를 쓰면서 수많은 불편함중에 귀가 당겨져서 불편함을 느끼는 게 가장 컸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마스크 끈이 조절되는 제품도 써봤지만 그래도 좀 작은 느낌을 받았었죠.

 

이 제품은 굳이 마스크끊이 조절되지 않더라도 마스크 밴드가 편안해서 가장 좋았던 거 같습니다.

 

 

피앤씨 보건용 마스크입니다.

 

KF94마스크로 FDA 승인은 다 받았고, 무엇보다도 MADE IN KOREA네요!

 

작년에는 중국제품도 썼었지만, 냄새가 나는 제품도 있고, 끈이 잘 끊어지거나, 끈 길이가 다르거나 하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제품 특징이 적혀있어 가져와봤습니다.

 

3중구조라 되어있는데, 마스크 자체는 되게 가벼운 느낌입니다. 많이 두꺼운 편이 아니라 숨쉬기에 편안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새부리형 타입이라 입이나 코에 걸리적거리는 부분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기존에는 위아래 접는 접이식으로 된 제품도 많이 썼지만, 그런 류는 코가 좀 불편하더라고요.

 

이렇게 생긴 타입이 요즘은 좋은거 같습니다.

 

 

안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특이하게 위아래로 라인이 잡혀 있네요.

 

내부 필터를 잡아주는 역할을 할 것 같고, 디자인 적으로도 괜찮네요.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마스크 끈 부분입니다.

 

둥근타입의 밴드로서 납작한 타입의 밴드에 비해 신축성이 좀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길이 자체도 길었고요. 

 

끈이 얇아 끊어지면 어쩌나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30이상 사용 중인데, 튼튼하고 마스크 끈이 끊어진 적도 없습니다. 국산 제품이니 마무리 재봉이 잘되어있는 거 같네요.

 

 

추가로 코 부분도 와이어가 잘 들어가 있어서, 숨쉴때도 편안했었죠.

 

그리고 마스크의 촉감이 부드러운 편이었습니다. 특히 안쪽 부분은 면이 보풀이 올라오거나 하는 부분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어떤 마스크는 하루종일 끼고 있으면 오후쯤에는 보풀이 일어나 코가 간질간질해지는데, 이 피앤씨 마스크는 아직 그렇지는 않네요.

 

저에게는 큰 가성비 제품인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꾸준히 살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듭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글들]

커피 스틱으로 마스크 끈을 늘릴 수 있다고?(마스크 끈 조절기 만들기)

 

커피 스틱으로 마스크 끈을 늘릴 수 있다고?(마스크 끈 조절기 만들기)

커피 스틱으로 마스크 끈을 늘릴 수 있다고?(마스크 끈 조절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스크와 관련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KF94, KF80 마스크를 많이 사용하실 거예요.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