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KB증권 모바일 OTP 발급, M-able 앱에서 하기

KB증권에서 모바일 OTP 발급하는 방법

TITLE : KB증권 모바일 OTP 발급

 

KB증권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계좌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 또는 KB인증서도 필요하지만  OTP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실물 OTP를 등록 또는 타행 OTP를 등록해야합니다. 

 

하지만 이조차 귀찮을 때는 간단하게 KB증권에서만 사용가능한 모바일 OTP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OTP는 실물 OTP가 아닌 모바일 용으로 OTP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아래에서와 같이 KB 증권용 모바일 OTP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증권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M-able 앱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어플을 아직 설치안하신분은 구글 플레이에서 KB증권을 검색해서 M-able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서 좌측하단에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인증/OTP 메뉴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OTP를 발급 또는 재발급 받을 수 있는 하위 메뉴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아래 설며에서 처럼 모바일 OTP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에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OTP 번호를 자동으로 생성해준다고 합니다.

 

한 가지 알아둬야 할 부분은 모바일 OTP를 발급받으면 기존의 보안매체들은 사용이 불가해지며, 모바일 OTP는 이 KB증권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부분 잘 참고해두셔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OTP를 발급 받으면 이체한도는 1회 5천만 원까지 가능하며, 1일은 최대 2억 5천만 원까지로 조정이 된다고 하네요.

 

OTP 발급을 위해 위와 같이 휴대폰인증을 간단하게 거치신 후 인증번호 확인까지 완료되면 거의 완료가 된 상태입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주민등록증 인증까지 완료를 하면 OTP 발급은 완료가 됩니다.

 

위와 같이 신분증만 미리 준비되어 있다면 10분 내에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셔서 필요하실 때 미리미리 진행해 두시면 계좌이체를 할 때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겠어요.

 

 

[같이 볼만한 내용들]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하나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KB증권 계좌를 신규로 만들면 KB증권 계좌로 5000원을 입금

jake-inventory.tistory.com

 

아주 간단히 미래에셋증권 장기 미사용계좌 해제하는 방법

 

아주 간단히 미래에셋증권 장기 미사용계좌 해제하는 방법

아주 간단히 미래에셋증권 장기 미사용 계좌 해제하는 방법 스마트폰 앱으로 미래에셋증권 사용하시는 분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만약 증권을 개설해놓고 아주 한참 동안을 안 쓰

jake-inventory.tistory.com

 

오늘도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