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애드센스 세금을 아끼려면? 미국세금정보 등록 하기, 5월 31일까지

애드센스 세금을 아끼려면? 미국 세금정보 등록 필수!

TITLE :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등록

유튜브나 티스토리등 사용하시는 분은 이 내용 알고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익 창출이 되고있는 유튜브 계정에 대해 5월 31일까지 미국 세금정보를 애드센스에 등록하여야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유튜브가 메인이지만 티스토리 등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받고 계신 분들이라면 모두 해당될 수 있으니 간단하게 아래 내용을 알아두시고 진행해 두시는 게 필요하겠습니다.

 

현재까지는 유튜브나 티스토리 등에서 수익을 받으실 때 따로 세금은 떼이지 않고 받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내 활동 유튜버들은 세금을 내고 있었죠. 

 

그런데 미국 외 유튜버나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에게도 세금을 부과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부분은 2021년 6월 1일부터 적용된다는 사실입니다. 

 

이전까지 구글애드센스에서 미국 세금정보에 개인 정보를 입력해 두어야 미국 외 활동임을 확인 가능합니다.

 

 

6월부터는 어떻게 달라지나?

 

 

현재는 세금정보 등록이 없어도 세금을 따로 부과하지 않습니다. 

 

100달러의 수입을 받았다면 100달러가 모두 수입으로 책정되어 지급이 되죠.

 

이 부분은 5월 31일까지 적용됩니다.

 

6월 1일부터는 미국 내에서 발생되는 광고 수익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30%의 세금을 부과됩니다.

 

미국 외에서 발생되는 수익에 대해서는 지금과 같이 세금이 0%입니다.

 

 

그렇다면 왜? 세금정보를 등록해야 하느냐면?

 

 

만약 5월 31일까지 세금정보를 등록하지 않으면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국가 모두에서 발생되는 전체 수익에 대해 24%의 세금을 부과한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만약 전체 수익이 1000달러이고, 미국내에서 발생되는 수익이 100달러였다면, 세금정보를 등록해놓을 시 100달러에서 30%인 30달러를 제외하고 나머지가 모두 수익이 됩니다.

 

그렇다면 970달러인거죠!

 

하지만 미국 세금정보를 등록하지 않으면 전체 수익인 1000달러에서 24%인 240달러가 세금으로 책정되어 수익이 760달러가 됩니다.

 

970달러와 760달러는 아주 큰 차이죠!

 

그러니 바뀐 정책에 대해 얼른 적용이 필요하겠습니다.

 

더군다나 세금정보 등록 시 사업자 등록번호가 있다면 미국 내 발생 수익의 30%가 아니 0~10%의 세금만 내면 되니 혜택이 더 큽니다.

 

 

그럼 애드센스에서 미국 세금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인 메뉴 중에서 "지급"을 선택해 주세요.

 

 

오른쪽에서 "설정" 메뉴를 찾아주시고, "설정 관리"로 진입해 봅니다.

 

 

위와 같이 미국 세금 정보를 찾았다면 오른쪽의 연필 모양을 선택하면 세금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구글에서 알려주는 세금 정보 제출 관련 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세금정보 추가를 진행해 보도록 합니다.

 

외와 같이 첫 번째 질문으로 개인인지 법인인지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개인 사용자를 우선으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개인"으로 체크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 봅니다.

 

미국 시민이 아니므로 아니요를 선택한 후 넘어가 주시고요.

 

세금 양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미국 외 국가에서 개인이 주로 사용하는 양식이 필요함으로 W-8 BEN을 선택해 줍니다.

 

W-8 ECI는 미국 내에서 소득이 발생하고, 미국 외 법인이나 개인이 사용하는 양식이니 참고해주세요.

 

 

첫 번째 단계로 세금 ID 확인 절차입니다.

 

개인 이름란에는 "영문"으로 이름을 기재합니다. 여권에 기재된 영문 이름과 동일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시민권을 보유한 국가에는 "대한민국을 기재해 주시고요.

 

외국인 TIN에는 사업자라면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재해주면 되며, 사업자가 아닌 개인이라면 공란으로 두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 단계는 주소를 입력해주는 단계입니다.

 

거주지역으로 대한민국 및 해당 도시를 기재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주소 입력란 1 및 주소 입력란 2에는 상세주소를 기재해주시면 되는데, 영문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영문으로 작성하는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영문주소로 검색하시면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우편주소까지 등록을 완료하셨다면 다음을 선택해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제 조세조약과 관련된 부분인데요. 사업자등록자가 아닌 개인이라면 "아니요"를 선택해서 미국 내에서 발생된 수익에 대한 30%의 세금만 부과하면 됩니다.

 

만약 사업자등록자라면 "예"를 선택해서 아래와 같이 추가 입력을 해줍니다.

위와 같이 3가지 항목에 대해 각각 조항을 선택해주시고, 위 화면처럼 원천 징수 세율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입력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위와 같이 세금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확인 요청 화면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PDF 파일의 세금정보를 잘 확인해주시고, 수정 필요사항이 있으면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수정하고, 맞으면 위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 봅니다.

 

 

이제 서명 단계입니다.

위와 같이 모든 게 확인되었다면 정보가 틀림없음을 확인하시고, 서명을 등록합니다. 

 

서명은 간단하게 처음에 등록한 영문명을 동일하게 기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서명란에 기재된 당사자 질문에는 "예"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미국 내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개인이나 법인이 미국 내에서 활동한 사실이 있으면 예를 선택하시고, 아니라면 아니요를 선택하면 됩니다.

 

대부분 한국 내에서 활동이니 아니요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상태 변경 보증서에는 애드센스 수익을 받은 적이 없다면 위의 체크박스를, 받은적이 있다면 아래의 체크박스인 " 이전에 대금을 지급받은~"이라고 된 부분을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모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세금정보 관리 화면을 확인 가능하면 미국 세금 정보가 등록 완료되었음을 확인 가능합니다.

 

위 화면은 개인으로 진행해서 미국 내 발생 세금이 30%로 징수됨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간단하게 애드센스 수익 지급 최소금액 설정하는 방법

 

간단하게 애드센스 수익 지급 최소금액 설정하는 방법

간단히 애드센스 수익 지급 최소 금액 설정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받고 계신 분들은 지급 최소 금액을 설정하고 계신가요? 한 달에 30~ 40만 원 이상 애드센스 수익이 나는 분들은 계좌로

jake-inventory.tistory.com

 

애드센스 수입 외화계좌 등록하는 법 with SC제일은행

 

애드센스 수입 외화계좌 등록하는 법 with SC제일은행

애드센스 수입 외화계좌 등록하는 법, SC제일은행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유튜브나 티스토리 등 오래전부터 하신 분들도 계시고,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애드센스 수입

jake-inventory.tistory.com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