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카카오뱅크 타은행계좌 등록하기, 이체 수수료도 면제받기

카카오 뱅크에 타 은행계좌 등록하고, 이체 수수료도 면제받는 법

title : 카카오뱅크 타은행계좌 등록

 

계좌이체를 하거나 ATM기에서 돈을 인출할 때 수수료가 나오면 왠지 억울함이 듭니다.

 

특히 1만원, 2만 원 소액으로 이체나 인출 시 1000원 남짓 수수료를 물게 되면 많은 손해를 입은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사실 1만원에 1000원이면 10%로 어마어마한 이자비용인 셈이죠.

 

그래서 이런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은 다양하니 있을 거 같습니다.

 

주거래 은행의 혜택을 잘 이용하면 시중 은행이나 ATM기에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수수료 면제 혜택뿐 아니라 이체의 편리함과 간편함으로 사용하기 좋은 카카오 뱅크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타 은행 등록을 해놓으면 타 은행에서 이체 시 생길 수 있는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방법은 유용한 것이 만약 타 은행, 예를 들어 국민은행 앱에서 카카오 뱅크로 계좌이체 시 수수료를 물게 됩니다. 국민은행에서 따로 제공해주는 혜택을 못 받는다면요.

 

하지만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카카오 뱅크에서 국민은행 통장에 있는 돈을 카카오 뱅크로 가져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체 수수료 없이 말이죠.

 

카카오 뱅크에서 타 은행계좌를 등록한 후에 계좌이체로 돈을 이체받는 방법입니다.

 

그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카카오 뱅크에 접속을 하셨다면 메인 메뉴 중에서 내 계좌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과 같이 "다른 은행"이라고 탭이 있습니다. 이 메뉴 하단에 들어가면 다른 은행 계좌 등록이라고 있습니다. 

 

설명과 같이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필요한 잔액을 가져오는 기능입니다.

 

 

위와 같이 시작하기를 눌러 타 은행에 본인 명의로 되어있는 계좌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일 1천만 원 한도 내에서 예금을 이체받을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위와 같이 이용 약관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이제 다른 은행들의 계좌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생각 외로 본인이 가진 모든 계좌 및 잔고까지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이 모든 계좌를 카카오 뱅크에 등록해 놓는다면 다른 은행의 예금까지 모두 관리가 가능한 강력한 기능이 될 거 같습니다.

 

 

우선은 계좌이체를 받을 등록된 타 은행 계좌를 먼저 선택해 봅니다. 

 

약관을 동의해주시고, 등록하기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계좌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생각 외로 아주 간단하게 타 은행 계좌를 카카오 뱅크에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히 등록 가능하니 요즘 카카오 뱅크가 인기를 끌게 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다른 은행에서 잔고를 가져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등록한 계좌가 보이고요. 그 아래의 가져오기 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받는 계좌는 카카오 뱅크의 계좌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 가져올 금액을 키패드에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과 같이 본인 통장으로 잔고를 이체하는 것에 대해 확인 창이 뜨고, 출금계좌 내역 아랫부분에 수수료가 면제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타 은행에서 수수료 없이 카카오 뱅크로 이체를 해오게 됩니다.

 

 

위와 같이 계좌이체로 가져오기가 완료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타 은행이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 요건이 없다면 위와 같이 카카오 뱅크에서 그 은행을 먼저 등록한 후 계좌이체로 잔고를 가져오면 수수료 혜택을 받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카카오 뱅크로 잔고를 가져왔다면, ATM기에서 출금 시 출금 수수료 또한 면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TM기 출금 이체 수수료 면제는 한시적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면제가 되는것을 확인하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요긴하게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같이 볼만한 글들]

 

카카오 뱅크에서 NH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의 모든 것

 

카카오 뱅크에서 NH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의 모든 것

카카오 뱅크에서 NH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의 모든 것 지난 포스팅에서 카카오 뱅크에서 주식 계좌 개설 신청하고 5000원 개설 축하금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그 내용이 궁금하신분은

jake-inventory.tistory.com

 

간단하게 카카오뱅크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진행하는 방법

 

간단하게 카카오뱅크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진행하는 방법

간단하게 카카오 뱅크에서 증권 개설하고 축하금 5000원 받기 슬슬 공모주 청약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조만간 에스케이아이티도 상장하는데 청약하기 위해서는 증권 계좌 개설이 필요합니

jake-inventory.tistory.com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