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문자자동전달-받은 문자 자동으로 전달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자와 관련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쓸만한 어플이 있어서 사용법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문자가 올 때 다른 전화번호로 내용을 공유할 때가 있지요. 최근처럼 국가재난지원금이나 카드 사용내역, 예매내역 등 다른 사람이나 본인의 다른 전화기로 내용을 넘기고 싶을 때가 있어요. 특히 영업이나 사업 등을 하시는 분들은 핸드폰을 두 개씩 쓰시는데 이럴 때 유용할 거 같습니다.

 

" 문자를 자동으로 전달해 보자 "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구글플레이에 먼저 접속을 해봅니다.

 


 "자동문자전달" 이라고 치면 위와 같이 여러개의 어플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제가 사용할 것은 말 그대로 "자동문자전달" 어플입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화면이 나와요.
기능을 보면 여러 가지가 가능하답니다. 문자 전달하기, 부재중 전화 알림,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등등 오늘은 이 중에서 오는 문자에 대해 지정한 전화번호로 자동 전달하는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문자 전달"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전달 설정이라고 나오는데, 제가 벌써 지정해놓은 것들이 보이네요.

"+" 버튼을 눌러 새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 화면에서 설정할 이름과 전달할 전화번호, 전달할 내용의 검출 기준을 설정해 줍니다.

먼저 설정할 이름을 넣어주세요. 은행 이름, 카드 이름 등등 본인이 식별할 제목이면 되겠네요.

그다음은 문자를 전달할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그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네요.

일단은 전화번호 입력을 눌러 이렇게 입력해봅니다. 전화번호 가져오기를 누르면 연락처가 보이니 편하게 선택해도 되겠어요.

그다음 검출 기준을 눌러주세요.

검출 기준은 총 4가지가 나오는데 선택하시면 상세 설명이 아래와 같이 나오니 고르시면 되겠어요.

일반적으로 카드나 은행 이체 내역을 전달할 때는 은행, 카드사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되겠어요.
지정한 문자가 있으면 전달하겠다 하면 문자 내용으로 선택하고요.

검출할 단어를 이체라고 넣어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입력이 모두 된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체라고 글자가 있는 문자가 오면 전달 번호에 입력한 번호로 자동으로 간답니다.

위의 화살표 같은 종이비행기 모양을 누르면 전달 설정을 On/Off 할 수 있어요.

메인 첫 화면에서 전달한 내역을 볼 수도 있고요.
" 전달 중" 버튼을 누르면 전체 설정한 전송들을 한 번에 On / Off 하는 기능이랍니다.

지금까지 문자를 자동으로 전달하는 방법이었고요, 다음에는 다른 기능들도 살펴보겠습니다.

모두 좋은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