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부재중 전화 자동으로 전달 및 문자로 응답해보자!

안녕하세요.

제이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한 "문자 자동 전달" 어플을 활용해서 부재중 전화가 왔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 두 가지를 같이 공유해 볼까 합니다.

 

지난번의 "문자 자동 전달" 앱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문자자동전달-받은 문자 자동으로 전달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자와 관련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쓸만한 어플이 있어서 사용법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문자가 올 때 다른 전화번호로 내용을 공유할 때가 있지요. 최근처럼 국가재난지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이제 시작해 봐요!

문자 자동 전달 앱에 보면 아래와 같이 부재중 전화 알림과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메뉴가 있습니다.

 

부재중 전화 알림은 부재중에 온 전화에 대해 지정해 놓은 다른 전화번호로 자동 전달해주는 기능입니다. 지난번에 본 문자 자동 전달과 마찬가지로 지정해 놓은 문자를 다른 전화번호로 전달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그리고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은 부재중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전화 건 사람에게 회신 문자가 가도록 지정하는 것이지요.

 

그럼 부재중 전화 알림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부재중 전화 알림 기능 활용하기

스마트폰이 2개 있거나 가족에게 부재중 전화를 알려줘야 할 때가 있으면 이 기능을 활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아래와 같이 부재중 전화 알림 메뉴를 들어가 봅니다. 여기서 설정을 해주면 돼요.

 

오른쪽의 "+" 버튼을 눌러 설정 메뉴로 들어가 볼게요. 새 부재중 전화 알림이 뜨면 여기에서 이름과 전달할 번호만 입력해 주면 됩니다. 

 

 

 

이름은 간단히 본인이 식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지정해 줍니다. 아래 왼쪽 그림처럼요.

 

그리고 나서 오른쪽 그림처럼 전달 번호를 지정하면 되는데, 다양하게 있으니 선택해서 지정해봐요. 

 

 

 

아래와 같이 이름과 전달 번호를 지정하였더니 왼쪽 그림과 같이 나타났지요? 이제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부재중 전화 알림이 설정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전화가 왔는데, 받지 못한 경우 자동으로 홍길동 님에게 자동으로 부재중 문자가 전달됩니다

위와 같이 지정된 전화번호로 부재중 알림 문자가 온 걸 볼 수 있습니다.

 

 


부재중 전화 문자 자동 응답하기

이번에는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메뉴를 설정해서 못 받은 전화가 오면 전화 건 상대방에게 자동으로 지정한 문자가 가도록 하는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전화가 오면 회의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수신 거부를 하면서 지정된 문자를 보내기는 해도, 부재중 전화에 대해서는 따로 문자 보내는 기능이 없는데 이 어플의 기능을 활용해서 전화를 걸면 전화 건 사람이 안심하고 기다릴 수 있겠지요.

 

부재중 전화 문자 응답 메뉴를 들어가서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몇 가지 설정을 해줄 거예요.

 

먼저 부재중 전화가 왔을 때 응답할 대상을 골라 볼 거예요. 아래와 같이 응답 대상 메뉴를 클릭해서 오른쪽 화면과 같이 4가지 메뉴 중에 고를 수 있어요. 응답하지 않을 수도 있고, 모든 전화에 응답하도록 할 수도 있고, 내 연락처 선택 등을 고를 수 있어요.

 

그리고 난 후 응답할 문자 내용을 기입해 줍니다. 아래 왼쪽과 같은 예시로 넣어주시면 될 거 같네요. 입력하고 나면 오른쪽과 같이 응답 문자가 설정 완료되고, 이후 오는 부재중 전화에 대해서는 입력한 내용이 문자로 전달됩니다.

 

 

" 총평 "

 

오늘은 문자 자동 전달 앱으로 부재중 전화가 왔을 때 지정한 전화번호로 부재중 알림 문자를 전달해주는 것과 부재중 전화 시 전화 건 상대방에서 지정한 문자로 자동 답장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기능 및 설정으로 편리하게 알림 및 문자 전달이 가능하니 좋은 기능이네요.

 

업무 상 중요한 사항들이 있는 경우나 전화 건 상대방에게 알림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한 번씩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