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사진이나 그림을 원형으로 자르는 방법, 파워포인트 활용하기

사진이나 그림을 원형으로 만들고 싶을 때 있으실 겁니다.

그럴 때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툴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파워포인트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할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오늘은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사진이나 그림을 원형으로 잘라서 로고 등으로 활용할 때 좋은 방법 알려드릴게요.

 

파워포인트로 원형 사진 만들기

 

우선 파워포인트를 실행해 주시고 아래와 같이 새 프레젠테이션을 눌러서 새로운 PPT창을 하나 띄워주세요.

 

그리고 난다음 아래와 같이 윗 메뉴 중에서 그림이라고 된 아이콘을 눌러서 원형으로 만들고 싶은 사진이나 그림을 불러와 주세요.

 

저는 아래와 같이 카페에서 찍었던 사진을 한 장 가져왔습니다. 

 

이에 이사진을 이용해서 원형으로 사진을 잘라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원형으로 사진 자르기

 

파워포인트에 불러온 사진을 마우스로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그림 메뉴가 자동으로 위에 뜨게 됩니다.

그중에서 오른쪽 편에 보면 자르기라고 메뉴가 있습니다. 

 

자르기라고 된 부분의 아래쪽 화살표를 눌러보면 도형에 맞춰 자르기라고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보면 아주 다양한 모양의 그림들이 나오는데요. 원형뿐만이 아니라 세모, 별모양, 말풍선 모양 등등

아주 다양하게 있답니다. 

이걸 잘 활용하면 아주 재미있는 디자인의 사진들을 얻을 수 있겠죠?

위와 같이 기본 도형 첫번째에 보면 타원형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는 즉시 사진이 타원형으로 바뀌게 된답니다.

그럼 타원형이 아닌 완벽하게 둥근 원 모양으로 하고 싶다면 위와 같이 도형에 맞춰 자르기 아래쪽에 있는 가로 세로 비율 메뉴를 눌러서 1:1로 사진을 미리 잘라주세요.

 

그다음 타원형을 선택해서 잘라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원형으로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파워포인트로 만든 원형 사진 저장하기

이제 이렇게 만든 사진을 저장하면 되는데요. 사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그림으로 저장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 형식이 나오는데요. 

파일형식을 JPG로 하게되면 원형 사진 바깥으로 네모의 흰 배경이 생기게 됩니다.

파일 형식을 아래 사진과 같이 PNG로 해주면 로고등을 만들 때처럼 배경은 없는 순수한 원형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장해 놓고 왜 배경이 안 없어지냐고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와 같이 꼭 PNG파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미리보면 아래와 같이 배경은 없는 원형의 사진을 얻게 됩니다. 이걸 가지고 블로그나 유튜브, 아니면 다른 필요한 곳에 사진을 잘 넣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