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엣지(edge) 인터넷 브라우저 광고창 차단하는 방법, , 애드가드(AD GUARD) 설치하기

엣지 브라우저 많이들 사용하시죠?

사용하다 보면 인터넷 창에서 갑자기 광고 사이트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브라우저 새창이 뜨면서 광고가 뜨는 경우랍니다.

 

팝업이 뜨면서 작은 창에서 광고가 뜨는 것은 팝업 차단을 하면 잘 되는데, 새창에서 열리면서 광고창이 뜨는 경우는 이게 뭐지?라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이런 류의 광고 창들은 아래에 소개해드릴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인터넷 브라우저 광고창 차단, 애드 가드(AD GUARD)

 

지난번 포스팅에는 엣지 인터넷 광고 홈페이지 제거하는 방법으로 애드 블록(AD BLOCK)을 알려 드렸었습니다.

2023.05.09 - 인터넷창 광고 차단하는 방법,엣지(edge) 브라우저, 애드블록(AD BLOCK)

 

인터넷창 광고 차단하는 방법,엣지(edge) 브라우저, 애드블록(AD BLOCK)

인터넷을 서핑하다 보면 갑자기 인터넷 새창이 뜨면서 광고창이 새롭게 뜰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러려니 하다가 계속 뜨면 짜증이 나지요? 바이러스에 걸렸나? 검사도 해보지만 딱히 특이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런데 이렇게 애드 블록 확장 프로그램을 엣지에 설치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아직도 광고가 한번씩 새창이 열리면서 뜨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완전히 제거가 안되는 경우도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같이 애드 블록(AD BLOCK)을 설치하면 엣지 브라우저에서 위 빨간색 아이콘 모양을 클릭해서 들어가서 얼마나 광고가 차단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차단된 광고의 개수를 보면 26개나 차단되었습니다. 약 3주에서 1달가량이니 매일 마다 광고가 뜨고 차단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광고가 아직 완벽하게 차단이 안되었으니, 한 가지 방법을 더 써야 하겠습니다.

 

애드 가드(AD GUARD) 설치하기

 

애드가드(AD GUARD)는 애드블록(AD BLOCK)과 마찬가지로 엣지 브라우저에서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가 가능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애드 블록과 애드가드가 살짝 다른 부분도 있다고 하니 둘 다 설치를 해두면 좀 더 광고 차단이 원활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간단히 애드 가드(AD GUARD) 설치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우측 점 3개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거나, 위에서 보여드린 확장프로그램 바로 가는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Microsoft edge 추가 기능 열기 메뉴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지난번 애드 블록을 설치할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는 adguard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현재는 꼭 영어로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한글로 애드가드라고 검색하면 없다고 나오니 영어로 adguard라고 타이핑 쳐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adguard 광고차단기라는 메뉴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실행하면 adguard 광고차단기를 추가하시겠습니까?라고 문의 팝업이 뜨게 되는데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확장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기만 하면 설치가 된답니다.

따로 "설치하기"와 같은 절차는 없이 바로 확장프로그램이 등록됩니다.

 

잘 설치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확장프로그램 단축 아이콘을 눌렀을 때 adguard 광고차단기가 설치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아래와 같이 애드가드(adguard) 설정하는 메뉴가 나오는데, 기본 상태 그대로 사용을 하셔도 상관이 없겠습니다.

좀 더 다양한 차단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각 메뉴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활성화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애드가드 설치가 완료되었으니 잘 차단해 주기를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에지 브라우저에서는 이렇게 해주시면 되고, 다른 크롬 브라우저나 네이버 웨일에서도 설치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다음에 다른 브라우저에서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도 애드블록, 애드가드 이외에도 uBLOCK ORIGIN이라는 확장프로그램도 있으니 참고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