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스승의 날 더욱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 싶다면? 진심어린 선물 추천

5월 하면 중요한 기념일이 있답니다.

스승의 날도 그중에 하나인데요.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이 날이 왜 생기게 되었는지와 스승의 날에 기념하기 좋은 선물과 이벤트가 뭐가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스승의 날의 유래

스승의 날은 196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답니다. 충남지역에서 청소년적십자 단원들에 의해 은사의 날이 지정되고 사은행사를 시작한 것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이후 1964년도에 현재의 5월 15일이 아닌 5월 26일을 스승의 날로 지정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1965년에 세종대왕님의 탄신일인 5월 15일로 변경되었다고 하니 흥미로운 이야기네요. 세종대왕의 탄생일과 스승의 날이 같다는 것 모르시는 분들 많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스승의 날은 어린이날과 달리 공휴일은 아니니 이점 꼭 참고해주세요.

 

 

스승의 날 선물은?

 

요즘은 스승의 날에 대부분 선물을 주고받지 않지요. 예전에 촌지라는 것 때문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답니다. 하지만 마음을 담아 아래와 같은 선물이나 이벤트는 선생님과 아이들 모두 기쁘게 받아들이지 않을까 합니다.

 

 

스승의 날 카네이션 DIY

어버이날에도 카네이션을 달아들이듯 스승의 날에도 선생님께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것 어떨까요? 사서 달아 드리는 것도 좋지만 직접 만든 카네이션으로 이쁘게 만들어 달아 드리면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어요. 천, 와이어, 리본, 잎 등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 보시는 것 어떨까요?

 

 

스승의 날 축하 비디오

 

 

요즘은 글보다도 디지털 미디어가 더 많은 세상입니다. 그래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독특한 방법으로 스승의 날 기념으로 축하 비디오를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합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쇼츠 비디오 등으로 소감이나 축하 메시지를 담아보세요. 그리고 선생님과 같이 이벤트로 시청해 보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이크나 과자파티를 같이 열어본다면 추억에 남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선생님께 바치는 감사 편지

같은 반 아이들과 함께 감사와 애정을 담은 편지를 같이 써보는 것 어떨까요? 고생하시는 선생님을 위해 종이에 감사 편지를 직접 써서 전하면 선생님에게 더 큰 특별함을 느낄 것입니다. 그동안의 추억, 느낀 감동을 생각하며 글로 써보세요. 친구들과 다 같이 편지를 쓴 후 편지봉투에 학생들의 이름을 모두 적어 선생님께 드려보세요.

 

스승의 은혜를 생각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