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집에서 만드는 키마카레(keema curry), 다양한 요리로 즐겨보세요!

키마카레를 아시나요? 

카레의 한 종류인 키마카레에 대해 재미있는 정보과 레시피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마카레(keema curry)는 무엇?

keema curry는 인도의 대표적인 카레 요리 중 하나입니다, 다진 고기와 다진 야채 및 향신료로 만들어집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다짐육을 사용해서 육수와 함께 끓인 후, 토마토, 양파, 마늘, 생강등의 재료를 넣어 만든 카레입니다.

볶음처럼 밥에 올려먹는 카레로, 키마라는 단어는 인도에서 다진 고기를 키마라고 불러서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일본에서는 키마카레를 드라이카레라고도 부른다고 하네요.

 

키마카레(keema curry)는 어떻게 탄생되었을까?

키마카레는 인도의 카레 요리에서 유래되었는데요, keema curry는 인도에서 쇠고기나 양지고기를 먹는 문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인도는 종교적 이유로 쇠고기를 먹지 않는 지역이 많지만, keema curry는 고기를 먹는 지역에서는 인기 있는 요리가 되었다네요.

keema curry는 인도에서 여러 가지 행사나 축제에서도 많이 먹히는 음식 중 하나랍니다. 예를 들어, 이슬람 국가에서는 이슬람 축제인 이드 알-앗하를 맞이할 때 keema curry를 준비합니다. 이슬람 국가에서는 매년 이 축제를 맞아 keema curry를 먹는다고 하네요.

keema curry는 인도 이외의 지역에서도 인기 있는 음식이 되었는데요. 키마카레는 영국서도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로, keema curry를 영국식 햄버거와 함께 먹는 것이 유행이 되기도 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치킨 키마카레가 인기가 있으며, 유럽에서는 포크 키마카레와 램 키마카레 등이 있습니다.

키마카레(keema curry)와 어울리는 와인은?

keema curry는 향신료와 스파이시한 맛이 특징인 음식이랍니다. 이러한 keema curry와 와인을 매칭하려면, 향신료와 스파이시한 맛을 중심으로 고민해야 하는데요. 스파이시한 맛이 나는 샤르도네 와인도 추천이 되고, keema curry와 잘 어울리는 레드 와인으로는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라즈베리 등의 과일 향이 나는 풀 바디 레드 와인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키마카레(keema curry)의 효능은?

keema curry에 사용되는 양지고기나 쇠고기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답니다. 요리할 때 들어가는 재료들로 토마토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풍부하며, 고추에는 칼슘과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은 항산화 작용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며, 생강은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영영소도 잘 갖춰져 있네요.

다만 keema curry는 비교적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므로, 다이어트 중이거나 체중 관리를 하는 분들은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키마카레(keema curry)는 어떻게 만드나?

keema curry는 지역마다 사용되는 향신료의 종류와 양이 다르기 때문에 맛이 달라지는데요. 키마카레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재료: 양지고기 혹은 쇠고기 500g, 양파 2개, 마늘 3개, 토마토 2개, 생강 1조각, 고추 3개, keema masala 2스푼, 소금, 후추, 식용유, 물

 

1. 양파와 마늘은 다져놓고, 토마토와 생강은 다져놓습니다. 고추는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볶아줍니다.

3. 양지고기나 쇠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4. 고기가 살짝 익으면, 토마토와 생강을 넣고 볶아줍니다.

5. keema masala와 소금, 후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6. 물을 넣고 30분 정도 끓여줍니다.

7. 고추를 넣고, 더 끓인 후 완성합니다.

키마카레(keema curry)로 만들수 있는 가정식 집밥은?

keema curry를 집에서 만들어 먹는 방법과, keema curry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소개해드릴게요.

 

키마카레 덮밥

- 재료: 밥, kima curry, 계란, 양파, 고추, 식용유, 소금, 후추

1. 밥을 준비합니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와 고추를 볶아주세요

3. keema curry를 넣고 볶아주세요

4. 계란을 풀어서 넣고 볶아줍니다.

5. 밥 위에 keema curry를 올려 덮밥을 만들어주세요.

 

키마카레 샌드위치

- 재료: 식빵, kima curry, 양파, 고추, 식용유, 마요네즈, 케첩, 소금, 후추

1. 양파와 고추를 볶아줍니다.

2. keema curry를 넣고 볶아줍니다.

3. 마요네즈와 케첩을 섞어 소스를 만듭니다.

4. 식빵 위에 keema curry와 소스를 바른 후, 다른 식빵으로 덮어주세요.

 

 

키마카레를 활용해서 재미있는 음식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