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주의해야할 곳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주의해야 할 곳들은?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확산세를 멈추지를 않네요. 서울은 7일부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실시하고, 나머지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실시하네요.

 

아래와 같이 현재 발생 추세를 살펴보면 당분간은 코로나 조심을 더 심각하게 생각하고 모두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지난주에 질병관리청에서 얘기하길 이 추세라면 코로나 확진자가 일 800~1000명이 될 수 있다는 얘기를 공식적으로 했는데, 그만큼 주의가 필요하다는 내용입니다.

 

코로나 일일 발생 현황

 

서울은 코로나 2.5단계 되었으니 주의해야 할 점, 꼭 알아야할 부분들을 짚고 넘어가 볼게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는 뭘 조심해야 하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는 전국적 유행이 1주일 이상 지속 및 확대되고 있고, 의료체계의 통상 대응 범위를 초과하는 수준으로 정의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으로 보면 2.5단계로 빠른게 아닌 늦은 감도 있습니다만 자영업자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해서 상향하는 게 쉽지는 않은가 봅니다.

 

전국적으로 일주일에 확진자가 4~500명 이상이거나 2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하게 환자 증가될 때 적용한다고 하죠. 위에 차트에서 보듯이 지난 11월 26일부터 이 기준은 초과되고 있었죠.

 

향후가 걱정되는 상황이지만 이럴때일수록 더 조심해야겠습니다.

 

▷ 2단계에서 집합금지되었던 유흥시설 5종(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 포차, 콜라텍)에 이어 방문판매 등 홍보관,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이 집합 금지됩니다.

 

일반 관리시설은 저녁 9시 이후 운영 중단 등 제한이 강화됩니다. 위반 시에는 집합 금지가 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가 실시되네요.

 

    ※일반 관리 시설은 PC방, 결혼식장, 장례식장, 학원, 직업훈련기관, 목욕탕, 공연장, 영화관, 놀이공원, 워터파크, 오락실, 멀티방, 실내체육시설, 미용업, 마트, 독서실, 스터디 카페가 해당됩니다.

 

▷ 마스크 의무화는 실내는 전체가 해당되며, 실외는 2m 이상 거리 두기가 어려운 곳이 해당된다고 하네요. 마스크 의무화를 지키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잘 지켜야겠습니다.

 

▷ 모임, 행사는 50인 이상 금지됩니다.

 

▷ 스포츠 경기는 무관중 경기를 펼쳐야 하네요.

 

▷ 학교도 밀집도를 1/3 수준으로 변경해야 됩니다.

 

직장도 1/3 수준으로 재택근무 권고가 이루어집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현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스크를 잘 쓰는 것입니다.

 

턱에 걸치는 마스크 안돼요!

 

코만 가리는 마스크 안돼요!

 

귀에만 거는 마스크 안돼요!

 

제대로 된 마스크를 제대로 써야 하겠습니다. 

 

이제 겨울이다 보니 오히려 마스크가 추위도 막아주고 좋은 점이 있습니다. 불편하더라도 모두들 잘 지켜서 이 위기를 잘 극복해봐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