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코로나 2단계 격상 위험하네요. 1.5단계~2단계 바뀌는거 확인해봐요!

안녕하세요.

 

서울 경기 지역은 현재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적용 중이죠. 그리고 순천은 이제 곧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거리두기 실천을 확실히 하고, 모임을 자제하고, 마스크를 집을 벗어나면 무조건 쓰는 습관을 길들여야겠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1단계에서 1.5~2단계로 넘어가면 어떤게 달라지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2단계에 대해서 알아봐요! 

1단계는 우리 생활을 다 하면서 거리두기를 지켜나가는 생활 속 거리두기였죠! 확진자 수도 그렇게 많지 않고요. 그런데 1.5단계 ~2단계로 나아가면 확진자 수가 많이 늘었다는 얘기가 됩니다.

1.5단계에서는 수도권은 확진자수가 주단위로 100명 이상이 되었다는 얘기가 되며, 나머지 권역도 30명 또는 강원, 제주의 경우는 10명 이상이 되면 1.5 단계를 검토하게 됩니다. 

 

2단계에서는 1.5 단계에서 확진자 수가 2배이상 지속되는 상황으로 상황이 안 좋아지는 경우죠. 지금 전국적으로 200명대에서 300명대를 초과한 상황이니 2단계를 고려하는 상황인 것입니다.

 

 


1.5단계, 2단계가 되면 뭐가 바뀌나요? 

아래와 같이 다중 이용 시설 기준을 살펴볼게요.

여러명이 이용하는 다중이용 시설에서는 이용 인원 제한이 한층 더 강화되고, 2단계가 접어들면 유흥시설 2종은 집합 금지를 하게 됩니다. 또한 저녁 9시 이후 운영 중단 등의 강화 조치가 이뤄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죠. 

 

국공립 시설 또한 30% 이하로 인원은 제한 한다고 하니 방문하기 전에 잘 확인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뭐가 바뀌나요?

1.5단계~2단계로 넘어 가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한층 더 강화됩니다. 1.5단계에서는 실외 스포츠 경기장도 마스크 의무화가 추가되며, 2단계에서는 실내는 물론이며, 위험도 높은 실외 활동도 마스크 의무화 대상이 됩니다.

모임 및 행사도 100인 미만으로 바뀌며 스포츠 관람도 30% 이하로 제한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2단계가 되면 교통 시설 내에서는 음식 섭취도 금지된다고 하니, 테이크 아웃 섭취시 주의해서 자제해야 되겠습니다.

 

또한 등교도 영향을 받게되는데, 순천의 경우에는 교육청에서 검토 후 교육 당국의 판단에 따라 등교 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직장 근무도 재택 근무등이 강화된다고 하니 이래저래 타격을 받게 되네요.

 

모두들 코로나가 퍼지지 않도록 연말연시 모임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머물기를 실천해야겠습니다.

다들 연말이라 모임도 있을테지만, 겨울에 코로나가 전 세계적으로 더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니 하루라도 빨리 종식을 하려면 우리 스스로를 지켜나가야겠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1~2단계에 대해 알아봤어요. 모두들 조심하시고, 행복한 연말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