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일정, 1주라도 받으려면 얼마나?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일정, 1주라도 받으려면?

 

요즘 주식이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이나 자영업자분들 등등 핫하죠!

 

주린이 분들도 많으시고 이래저래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달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한다고 하는데, 지난번 카카오 게임즈 이후로 청약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이네요.

 

그래서 청약일정도 살펴보고 1주라도 받으려면 얼마나 청약증거금을 넣어둬야할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SK바이오사이언스는 뭐하는 기업인가요?

 

SK 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에서 떼어져 나오면서 백신사업을 주 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백신과 의약품을 개발하고, 최근에는 코로나 관련하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위탁하여 생산하는 것으로 언론에 많이 나오고 있죠.

 

바이오사업은 연구개발이 주된 일이고 개발이 성공하면 많은 관심과 업체의 성장을 가져오지만, 실패할 경우나 일정 지연이 발생되는 경우는 리스크로 작용한답니다.

 

바이오 사업자체가 이런 동향들이 있으니 잘 보고 판단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청약 일정은 어떻게 되느냐?

 

청약일정은 증권사의 HTS나 MTS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번 찾아볼까요?

 

우선 한국투자 증권 기준으로 찾아보겠습니다.

 

아 참! 증권 계좌가 없으신 분은 미리 개설부터 하셔야겠죠! 

 

요즘은 비대면 계좌개설이 용이하니 스마트폰을 증권사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 비대면 증권 계좌를 개설받으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SK바이오 사이언스를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 SK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으로 총 6개 증권사가 가능하답니다.

 

이외 증권사는 청약신청이 안되니 참고하셔서 개좌개설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앱을 기준으로 개좌개설 및 로그인 이후 청약일정을 확인하려면 위와 같이 뱅킹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뱅킹에서 "공모주/실권주 청약"으로 된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청약캘린더 메뉴로 들어가 일정을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청약일정을 보니 3월이 꽤 여러 청약일정이 있습니다. 

 

청약은 인기있는 기업에는 좋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도 있지만, 청약이 흥행이 안되면 상장일에도 주식 하락을 가져오니 이 부분은 항상 유념해야겠습니다.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오른쪽과 같이 3월 9일부터 3월 10일까지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개좌개설은 3월 8일까지는 해놓아야 된다는 얘기가 되겠네요.

 

그런 다음 이 기간내에 청약 증거금을 가지고 청약 신청을 해야 되는 것이죠!

 

최소 청약 주수는 10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청약 증거금률을 50%네요.

 

이 말인즉슨, 10주를 신청한다면, 이 10주에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약 증거금으로 준비해놓아야 한다는 것이죠.

 

현재 공모가액은 3월 8일에 최종 확정이 되지만 현재 예상되는 금액은 4만 9천원에서 6만 5천 원 사이라고 하네요.

 

 

그럼 계산해 봐야겠네요.

 

최소 1주라도 받아보려면 10주를 신청해 놓아야 하니,

 

공모가가 4만 9천원이라면 10주는 49만 원, 이 금액의 50%는 24만 5천 원

 

공모가가 6만 5천 원이라면 10주는 65만원, 이 금액의 50%는 32만 5천원

 

이렇게 위 금액만큼은 증권계좌에 보유하여야 청약이 가능하고, 1주라도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최종 내가 받을 수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수는 3월 12일에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상장일이 3월 18 일인 만큼 이때부터는 사고팔 수 있습니다.

 

그럼 잘 판단하셔서 좋은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